유리병을 재활용하여 선반을 꾸미는 방법

27 3월, 2019

집 어디에서든 흔하게 찾아볼 수 있는 유리병을 재활용하여, 물건을 보관하거나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할 수 있다.

유리병에 들어있는 음식물을 다 먹고 나서 그냥 버리지 말자. 집 안 여기저기 쓸모가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기 때문이다.

뚜껑이 있거나 없거나, 크기가 작거나 중간 크기, 혹은 커다란 병 등, 각양각색의 유리병을 생활 속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보통 유리병은 투명하기 때문에 어떤 인테리어에도 잘 어우러진다는 장점 또한 크다.

지금부터 유리병을 재활용하여 선반을 위한 소품을 만드는 기발한 아이디어 몇 가지를 살펴보면서, 우리 집 선반을 근사하게 장식하는 데 꼭 활용해보자.

더 읽어보기: 데쿠파주 기법으로 꾸미는 소품 아이디어 2가지

유리병을 재활용하여 부엌 꾸미기

부엌에는 온갖 요리 재료와 식품을 저장할 수 있는 체계가 필요하다. 여기에 유리병은 여러 가지 물건을 보관하는 데 훌륭한 역할을 한다.

유리병은 부엌에서 쓰임새가 많다

작은 병

다양한 향신료를 질서 정연하게 정리하고 싶다면 조그마한 유리병들이 딱이다.

쓰고 난 작은 병들을 깨끗이 씻은 다음 여러 가지 향신료를 분류하여 담아보자. 밀폐형 유리병은 향신료의 신선도를 유지하는 데 안성맞춤이다.

기다란 선반에 유리병들을 일렬로 세우고, 각 유리병에 무엇이 들어있는지 이름을 붙여도 좋다.

이렇게 하면 필요한 종류를 바로바로 찾아 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냥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진다. 원한다면 유리병에 색칠하거나 기타 장식물을 더해도 된다.

중간 크기 병

중간 크기의 유리병은 파스타, 콩류, 대두 등의 건식품을 보관하기 좋다. 특히 아래에 소개될 방법은 작은 부엌에 여분의 공간을 만드는 훌륭한 방법이다.

여러 개의 유리병 뚜껑을 서로 일정한 간격씩 띄운 다음 선반 바닥에 나사못으로 고정한다.

그다음 식재료를 유리병에 담아 각각의 뚜껑에 끼워 넣으면, 결과적으로 유리병들이 선반 아래에 매달리는 식이 된다. 공간도 최대한 활용하며 부엌을 개성 있게 꾸밀 수 있기까지 한 기발한 아이디어가 아닐 수 없다.

더 읽어보기: 와인병 활용하여 근사한 정원 길 만들기

유리병을 재활용하여 거실 꾸미기

딱히 이렇다 할 소품이 없는 경우 거실 선반을 꾸미기가 까다로울 수 있다. 이때 유리병을 재활용하여 선반을 꾸미는 데 사용함으로써, 돈도 절약하고 뭔가 예쁜 물건을 직접 만들어 보는 즐거운 시간도 가지게 된다.

다양한 색으로 칠하기

꼭 유리병 안에 뭔가를 넣어야만 하는 것은 아니다. 주요 목적은 선반을 꾸미는 것이므로, 빈 유리병을 근사하게 색칠하여 선반을 따라 진열해보자.

또 다른 훌륭한 방법 한 가지는 바로 색상 하나를 정한 다음, 색의 진하고 연한 차이를 두어 병을 칠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짙은 파란색에서 옅은 파란색, 그리고 하늘색 이런 식으로 칠할 수 있다.

병의 크기와 높이 또한 서로 다른 것을 활용하면 여러 가지 재미있는 효과가 생긴다.

유리병에 여러 가지 색을 칠해보자.

이처럼 앙증맞게 색칠한 유리병에 꽃을 꽂으면 알록달록 색감이 너무나 예쁜 선반 인테리어가 완성된다. 솜씨를 발휘하여 거실 분위기를 화사하게 만들어보자.

유리병에 양초를 담아 선반 장식하기

다 쓴 유리병을 재활용하여 양초를 담아두면 정말 보기 근사하다. 다양한 스타일의 양초를 이리저리 매치해보자.

모래를 담은 유리병

유리병 안에 모래를 약간 넣은 다음 조개껍질 몇 개와 흰색 초를 꽂아보자. 다양한 높이와 크기의 유리병을 가지고 색다른 효과를 줄 수 있다.

원하는 식으로 유리병을 장식해도 되지만, 아무런 색도 칠하지 않고 투명하게 두는 편이 초를 켰을 때 더 화사하게 빛난다. 우리 집 선반이 너무도 근사해질 것이다.

유리병 매달기

선반 하나의 바닥에 작은 고리를 일렬로 단다. 그다음 유리병에 튼튼한 줄이나 가느다란 사슬을 부착한 뒤, 작은 초를 병안에 넣은 채 병을 고리에 걸어보자.

로맨틱하면서 아늑한 온기가 거실을 가득 채워줄 것이다.

유리병을 선반 고리에 매달면 로맨틱한 분위기가 완성된다.

유리병을 재활용하여 아이 방 꾸미기

다 쓴 유리병을 재활용한 인테리어는 아이 방에도 훌륭하게 활용될 수 있다. 동물 무늬의 작은 플라스틱 조각을 유리병 뚜껑에 접착제로 붙인다. 그런 다음 아크릴 물감으로 병뚜껑과 동물 형상을 같은 색으로 칠한 뒤 그대로 말린다.

이렇게 완성된 깜찍하고 세상에 하나뿐인 병에 연필이나 마커, 구슬 등을 담아 아이 방 선반에 두면 아기자기하면서 재미난 인테리어가 완성된다.

보다시피 유리병을 재활용하여 공간을 꾸미는 방법은 무궁무진하다. 만드는 데 재료나 비용도 많이 드는 일 없이, 선반이 공간의 포인트가 되게 해주는 훌륭한 소품을 얼마든지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