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image
Logo image

4가지 발코니 정원 트렌드 소개

2분
발코니 정원을 꾸미는 방법에 대해 아직 잘 모르는 초보인가? 걱정하지 마시오. 이 글을 통해 최신 트렌드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한다.
4가지 발코니 정원 트렌드 소개
마지막 업데이트: 03 2월, 2019

데코레이션 방법만 잘 알면, 집에 멋진 발코니 정원을 만들 수 있다. 비결은 발코니의 구석 구석을 최대한 활용하고, 자연이 그 빛을 발하게 하는 것이다. 이번 글에서는 발코니 정원 트렌드 에 맞춘  데코레이션 아이디어들을 몇 가지 소개하고자 한다.

곧 이야기하겠지만, 정원을 만들기 위해 큰 발코니가 필요한 것은 아니다. 예산이 많이 필요한 것도 아니다. 단지 오늘 소개할 트렌드를 따라서 발코니를  제대로 꾸미기만 하면 된다. 그렇게 하면, 집에서 자연의 작은 슬라이스 한 조각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도시에 살고 있든, 시골에 살고 있든 상관 없다.

발코니 정원 트렌드 1 – 물건 매달기

발코니는 보통 공간이 협소하다. 그러니 정원을 만들기 위해서는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시 말해, 비단 바닥뿐 아니라, 벽과 천장도 활용하면 좋다. 발코니 정원에 다음의 아이디어들을 활용해보라.

  • 화분 매달기

지지대를 구입하여 화분을 천장에 매달아보라. 매단 화분에서 화초가 달랑거리면, 폭포효과가 발생한다. 정원 발코니가 참으로 완벽한 정경을 자랑할 것이다.

천장의 높이를 고려하여, 화분이 걸거치지 않도록 적정한 높이에 매달라.

또 하나의 인기있는 발코니 정원 트렌드 는 수직 정원이다. 빈 벽에다가 화초가 기어 올라갈 수 있는 구조를 설치하라. 정기적으로 가지를 쳐주라. 아니면 정원이 발코니의 다른 영역으로까지 계속 뻗어갈 수 있다.

Some figure

발코니 정원 트렌드 2 – 향료 식물

발코니 정원에 향료 식물을 두는 것은 점점 더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트렌드다. 다음의 두 가지 목적을 충족시키는 휼륭한 아이디어다. 첫째, 향료 식물은 다른 여느 화초들처럼 장식의 효과가 있다. 둘째, 향료 식물은 요리에도 활용할 수 있다. 요리가 더 근사해진다.

서너개의 향료 식물을 선택하여 작은 화분에 심어보도록 하라. 백리향, 로즈메리, 오레가노 같이 본인이 부엌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들을 골라보면 된다.

이미 언급하였던 것처럼, 발코니 정원을 꾸밀 때는모든 가능한 표면을 최대한 활용하여야 한다. 그러니, 화초들을 벽에 매달 때 각각 높이를 다르게 달아보라. 이렇게 하면 발코니에 개성을 불어넣을 뿐 아니라, 공간 활용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

발코니 정원 트렌드 3 – 나무

화초와 나무는 서로 완벽하게 어우러진다. 둘 다 발코니에 신선한 야외의 느낌을 불어넣어준다. 다양한 나무를 놓아보라. 종류와 색이 다 다를 수 있다. 각자의 취향에 따라서 결정하면 된다.

  • 나무 가구.

발코니에 의자, 테이블, 해목을 둘 공간이 있다면, 나무 제품으로 구입해보면 어떨까? 정원의 분위기에 완벽하게 어우러져 멋진 조화를 이룰 것이다.

나무 가구는 실용적이기도 하다. 발코니에 일광이 직접 쬐이는 경우, 플라스틱이나 금속 제품은 금방 가열되며, 그로 인해 시간이 지나면서 상한다. 그러나 나무는 제대로 관리만 한다면 사용하기에 보다 편리할 뿐 아니라 수명도 훨씬 더 길다.

  • 나무 바닥.

따뜻한 분위기를 원한다면, 타일은 발코니 정원에 그다지 맞지 않다는 것을 기억하라. 대신 실외용 나무 바닥을 깔아보도록 하라.

벽에 자연의 감성을 더해줄 뿐 아니라, 덩굴 식물이 더 빨리 자라도록 도와준다.

Some figure

발코니 정원 트렌드 4- 난간에 전등 달기

발코니에 난간이 있다면, 특별히 추천하고 싶은 아이디어가 있다.  한번 난간에 전등을 진열해보라. 끈달린 전등을 구입하여 기둥을 하나 하나 전부 감으면 된다.  발코니를 환히 밝힐 뿐 아니라 발코니 공간도 절약할 수 있다.

끈 달린 랜턴을 동일한 방식으로 사용해볼 수 있다. 조명이 흐릿하기 때문에, 보다 친밀하고 낭만적이며 아늑한 분위기가 연출될 것이다.

추가적으로, 양초나 작은 태양열 전등 같은 조명들도 사용할 수 있다. 특별한 장치 없이 불을 밝힐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