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드 데코의 핵심 사항

무드 데코는 우아하고 세련되면서도 항상 업그레이드되며 모던합니다. 좀 더 알아볼까요?
무드 데코의 핵심 사항

마지막 업데이트: 12 2월, 2019

무드 데코는 그 인기를 더해 가며 이제는 가정집, 사무실, 심지어 호텔까지 그 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이제는 무드 데코가 우아하고 세련되며 개성 있다는 사실은 많은 사람들도 잘 알게 되었죠. 이 데코는 어두운 나무색 가구와 바꿀 수 있는 환경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대비되는 색의 벽 앞에는 편안함을 갖추고 있죠. 여기에서 무드 데코의 중요한 비밀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무드 데코의 핵심은?

무드 데코는 영국과 다른 유럽 지역에서 점점 더 인기를 더해가고 있습니다. 이 스타일은 처음에는 “심각”해 보이고 너무 전문적인 느낌이 드는지 모르지만, 알고 보면 아주 안락하다는 것을 알아차릴 것입니다. 이 스타일은 저만의 개성을 가지고 있으며 매우 편안합니다. 선택하기에 앞서 생각해야 할 질문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무드 데코 조명

집에 자연광이 들어올 수 있도록 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하지만 무드 데코에서는 블라인드나 커튼을 통해 들어오는 빛이 만들어내는 그림자를 사용하여 분위기있는 연출을 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인공조명으로는 조도를 낮춘 전구나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전구를 사용하는 램프를 추천합니다. 이런 종류의 데코에는 촛대나 초, 유리 플라스크로 만든 램프가 적절합니다.

조명이 중요한 무드 데코

2. 촉감과 향기

우리는 집안을 장식할 때 이 부분에 대해 깊이 생각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무드 데코를 고려한다면, 이 부분이 핵심입니다!

중요한 포인트는 가죽, 나무, 천으로 짠 소재같이 다양한 질감의 물건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집이 향기로운 양초, 숲에서 가져온 도토리 또는 방금 구운 케이크 냄새로 가득 차야 합니다.

향이 중요한 무드 데코

음악 또한 무드 데코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이 책을 읽거나 뉴스를 읽을 때 들을 수 있도록 재즈나 프랭크 시나트라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음악 시스템을 갖출 것을 추천합니다.

커피 한 잔의 여유나 좋은 와인을 즐기면서 쉴 수 있을 것입니다.

3. 현재를 즐겨라

무드 스타일의 전제 중 하나는 지금 순간에 충실하여 즐길 줄 알아야 하는 것입니다. 북유럽 나라의 많은 사람이 이 스타일의 인테리어를 고르는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눈보라 때문에 집안에 갇혀 있더라도 ‘지금 순간의 행복’을 경험하기 때문입니다.

북유럽 사람들이 즐기는 무드 데코

무드 데코로 꾸며진 방과 식사 공간은 여러분의 가족과 잊을 수 없는 순간을 즐기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넓고 안락한 소파와 튼튼한 테이블, 고전 서적으로 가득 찬 서재, 바닥의 카펫까지 한번 생각해보세요. 또한, 커피와 집에서 만든 쿠키를 놓을 수 있는 테이블까지도 말이죠.

4. 무드 데코의 어제

물론, 오래전의 이야기와 과거의 기억을 잊어서도 안 될 것입니다. 이들은 빈티지 아이템을 말합니다. 흑백 사진, 그림, 시간의 흔적이 묻은 소품까지. 이 모든 것이 모여 여러분의 집에 아름다운 분위기를 가져다줍니다.

빈티지 아이템도 중요한 무드 데코

5. 무드 데코 색상

공간의 안락함을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좋은 색상 선택입니다. 그러므로, 무드 데코에 색상 선택도 신중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과 함께 살고 있다면, 색상 선택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어봐야 합니다.

모두가 색상에 대해 같은 생각을 하지는 않으니까요. 목표는 하루 중 어느 때라도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것입니다.

무드 데코 색상 선택

무드 스타일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색상은 파란색으로 스트레스를 줄여 주면서 편안함을 가져옵니다. 또한, 초록색도 많이 사용하는데, 이는 재밌는 느낌을 내기 때문입니다.

갈색 또한 자주 사용하는데, 이는 지구, 초콜릿, 커피와 연관된 색상입니다. 회색도 무드를 내는 데 고려할 수 있는 색상입니다. 이는 조용하고 중립적이며 아름다운 환경에 완벽한 색상입니다.

6. 무드 데코 가구

무드 데코의 가구 선택

무드 데코를 할 때, 가구는 테이블, 의자, 소파, 나무 선반이 일반적입니다. 어두운색이라면 훨씬 좋습니다. 또한 무드 데코에는 많은 카펫, 두꺼운 커튼, 화려한 질감의 패브릭과 스탠드 조명이 잘 어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