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된 재료로 러그를 만드는 방법 3가지

13 2월, 2019
러그는 집에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다.

집에 들어왔을 때 현관에 깔린 러그를 사용해 발을 깨끗이 할 수 있다. 아니면 화장실에 샤워실 바깥에 두고 같은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아이들 방에는 놀 때 편안히 놀 수 있도록 러그나 카펫을 깔아 둔다. 모든 방이나 공간에는 카펫이나 러그가 있다고 봐도 무방하다.

한정된 재료로 러그를 만드는 방법 3가지

이 기사에서는 직접 러그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겠다. 한정된 준비물과 최대한 적은 비용으로 어떻게 만들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알아보자.

코르크 마개가 있는 러그

이 DIY 카펫을 위한 첫 번째 제안은 아마 당신이 본 것 중에 가장 독창적일 것이다. 이 방법의 가장 좋은 점은 준비물이 2가지 일 뿐이라는 것이다: 그물망과 아주 많은 코르크다.

이 카펫을 만들려면 먼저 그물망이나 플라스틱 시트를 원하는 러그 크기로 잘라야 한다. 그다음, 코르크를 준비한다. 사용한 코르크를 쓰면, 카펫에 여러 가지의 색조를 주게 되고 독특한 느낌을 더하게 된다.

코르크를 다 모으게 되면, 가늘고 긴 부분과 옆면이 평평하게 된 부분이 이 두 개가 되도록 반으로 자른다. 수분에 내성이 있는 접착제를 산다. 그다음은 러그를 이제 맞추기만 하면 된다.

코르크의 평평한 옆면에 접착제를 바르고 플라스틱 시트에 붙인다. 플라스틱 부분을 다 가리고 나면, 카펫이 완성되었고 바로 사용할 수 있다. 결과물은 구부러진 표면을 가진 거친 카펫이다.

이런 종류의 러그들은 굉장히 내구성이 튼튼하다. 따라서, 집의 아무 공간에나 사용해도 괜찮다.

현관 홀에 코르크 러그를 설치해 손님들을 놀라게 할 수 있다. 아니면 화장실에 사용해 샤워나 목욕 후 젖은 발을 위해 둘 수도 있다.

다이컷 러그

잘린 러그는 작은 방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준비물을 구하는데 좋은 방법은 사용하지 않는 오래된 카펫을 다시 재활용하는 것이다. 이것은 새 카펫을 사는 비용과 시간을 절약함과 동시에 오래된 카펫을 활용하는 좋은 방법이다.

다이컷 카펫을 만들려면 튼튼한 스텐실과 가위가 필요하다.

카펫이 너무 두꺼우면, 가위보다 좀 더 강한 도구를 사용해야 할 수도 있다. 카펫을 손상하면 안 된다.

먼저 스텐실에 사용할 크기의 도안을 먼저 그린다. 구름, 해, 꽃이나 아니면 그냥 동그라미여도 좋다. 그다음 러그를 뒤집어서 그 그림을 러그에 베낀다.

그다음은 원하는 그 모양으로 자르기만 하면 된다. 그림 그리기에 자신이 없다면, 실루엣을 인쇄해서 베껴도 좋다.

집의 여러 공간을 위한 다이컷 카펫을 만들 수 있다. 여러분의 상상력만이 제한이 될 것이다.

펠트 카펫

독창적이고 재밌는 카펫을 원한다면, 이게 가장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아래의 준비물과 조금의 참을성만 가지고 시작하면 된다.

먼저, 펠트 뭉치를 사야 한다. 어떤 크기의 카펫을 만들기 원하는지에 따라서 사용하는 펠트 뭉치의 양이 결정될 것이다. 여러 가지 색으로 사거나 하나만 사도 된다.

하지만 다양한 색이 섞인 종류를 사는 것을 추천한다. 결과물이 훨씬 더 독특하기 때문이다.

펠트 러그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지만, 큰 인내심이 요구된다.

먼저, 여러 가지 뭉치들을 같이 꿰맨다.

그리고 몇 번 더 꿰매어 고정되었는지 확인한다. 이 단계를 계속하다 보면 일렬로 된 펠트 뭉치들이 완성된다.

한정된 재료로 러그를 만드는 방법 3가지 01

이제 그 펠트로 된 줄을 동그란 모양으로 오므리기만 하면 된다. 이제 점점 더 커지는 동그라미를 만들면 된다.

그다음, 모든 줄을 같이 꿰매고 카펫의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원이 잘 고정되었는지 확인한다.

이 단계를 원하는 크기가 될 때까지 펠트를 추가하면서 계속하면 된다.

사진과 같은 러그를 만들려면 시간을 꽤 투자해야 한다. 하지만 끝내고 나면, 시간과 노력이 헛되지 않았음을 느끼고 만족할 것이다.

바느질을 잘해야만 만들 수 있는 것이 아니기에 직접 만들어보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