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 외에 페인트를 칠할 수 있는 곳이 어디가 있을까?
페인트는 꼭 벽에만 칠해야 할까? 오늘에 글에서는 벽 외에 페인트를 칠하여 꾸밀 수 있는 곳은 어디가 있는지 알아보려 한다.
페인트칠은 집에 자신만의 개성을 더하는 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하지만 벽 외에 페인트를 칠할 수 있는 곳은 다양하게 존재한다. 그저 벽에만 페인트를 사용해왔다면 오늘의 글을 통하여 시야를 넓혀보자!
비 오는 주말, 이 한가한 시간을 다양한 색상의 페인트를 사용하여 집을 최신 인테리어 트랜드부터 각종 인테리어 잡지에 실린 스타일을 따라잡는 데 사용해보는 건 어떨까!
벽 외에 페인트를 칠할 수 있는 곳
페인트칠이 되지 않은 구석, 생기 없는 느낌의 바닥, 낡고 닳은 타일, 조명 스위치 등 벽 말고도 페인트를 활용하여 예쁘게 꾸밀 수 있는 방법은 많다.
페인트는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자신이 원하는 색상, 디자인, 페인트 브랜드를 골라 집을 독특하고 자신만의 개성이 넘치는 공간으로 재탄생시킬 수 있다.
벽 외에 페인트를 칠할 수 있는 곳: 목제 바닥
페인트로 목제 바닥을 칠하여 공간의 분위기를 완전히 바꿔보는 건 어떨까? 금방 끝나지는 않더라도 누구나 시도할 수 있는 쉬운 프로젝트다.
먼저 목제 바닥을 살짝 사포질한 후, 비눗물로 닦고 24~48시간 동안 건조한다. 목재가 맞물리는 곳에 남아있을지도 모르는 왁스나 폴리쉬를 솔벤트로 모두 제거한다.
이후에는 가장 좋아하는 색상의 페인트를 1 코트만 바른다. 물론 페인트를 칠하기 전 선택한 색상이 원하는 인테리어 스타일과 잘 어울리는지 확인해야 한다. 예를 들어 북유럽 스타일을 더하고 싶다면 밝은 색상을 선택하면 된다.
이후 바니쉬를 2코트 칠하여 페인트칠 프로젝트를 마무리한다.
라디에이터
라디에이터는 보통 눈에 띄지 않도록 소파나 가구 뒤로 숨기는 것이 보통이다. 하지만 라디에이터를 페인트로 칠해 아름다운 인테리어의 일부가 되도록 꾸며보는 게 어떨까?
쿠션과 똑같이 모두 밝고 시선을 집중시키는 색상으로 칠하거나 꽃무늬를 그려도 좋다. 하지만 알아둬야 할 점이 있다. 라디에이터에는 고온을 견딜 수 있는 방열 에나멜페인트를 사용해야 한다는 점이다. 방열 에나멜페인트는 Amazon.com에서 찾을 수 있다.
꽃병
위 사진 속 꽃병을 보자. 정말 멋지지 않은가? 꽃병을 사고 나서야 집 인테리어에 사용된 색상들과는 잘 어울리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차린 경험이 있을 것이다. 이렇게 무용지물이 된 꽃병에 새 생명을 불어넣어 보자!
물론 꽃병에는 특수 페인트를 사용해야 한다. 꽃병의 소재가 유리라면 유광, 반투명 등 다양한 마감 효과를 주는 에나멜페인트를 사용해야 하면 된다.
무광택 마감의 과감하고 모던한 느낌을 주기 위해서는 아크릴 페인트를 사용하면 된다. 아크릴 페인트는 커버력이 좋은 점이 특징이다.
꽃병 외에도 유리병에 페인트를 칠해 팬트리를 예쁘게 꾸며볼 수도 있다.
플러그 소켓
플러그 소켓에 페인트를 칠해 꾸며보자.
쉽고 간단한 플러그 소켓 프로젝트는 자녀의 방을 꾸미는 데 매우 효과적이다. 이렇게 꾸민 플러그 소켓 주변의 벽을 함께 꾸며도 좋은 아이디어다.
벽 외에 페인트를 칠할 수 있는 곳: 타일
타일 바닥에도 목제 바닥과 마찬가지로 솔벤트를 사용해야 한다. 솔벤트는 타일에 바른 페인트가 벗겨지지 않도록 돕는다.
페인트를 칠하기 전, 기존 실런트를 모두 제거해야 한다. 페인트칠을 마친 후 실런트를 다시 바르도록 한다.
페인트가 완전히 마르도록 최소 일주일간은 물을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페인트를 사용하여 화장실과 부엌의 타일 바닥을 새롭게 꾸밀 수 있다.
오늘의 글에서 알아본 것처럼 벽 외에도 페인트를 활용할 수 있는 곳은 다양하다. 앞으로도 이 주제에 관해 더욱더 깊이 있게 다룰 예정이니 기대하시라!
브러시 페인트 그리고 의지만 있다면 가구, 세탁물 바구니, 전등갓 등 다양한 소품을 꾸밀 수 있다.
쉽고 즐거운 페인트 리모델링 프로젝트에 한 번 눈을 뜨면 멈출 수 없으니 주의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