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집안 청소를 위한 6가지 요령
우리 모두 깨끗한 집을 원하지만, 우리가 원하는 만큼 청소를 할 수 있는 시간은 없다. 그렇다고 해서 깨끗한 집을 선택하거나 주말 전체를 청소하느라 날려버려야 하는 것은 아니다. 오늘의 글에서는 집을 완벽하게 유지할 수 있는 빠르게 할 수 있는 몇 가지 청소 요령에 관해 설명해보고자 한다.
어떻게 빠르고 효과적으로 청소를 할 수 있을까?
빠르게 청소로는 집을 제대로 깨끗이 치울 수 없다고 믿거나 혹은 청소를 매일 해야 한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그러나 그것은 사실이 아니다! 빠르게 집안일을 하면서도 완벽한 결과를 얻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요령들을 읽어보길 바란다.
1. 물건을 제자리에 두기
모든 것이 제자리에 있으면 집 청소가 더 쉽다. 그러기 위해서는 사용 후 물건을 치우는 데 익숙해져야 한다. 식사 후 설거지를 하자. 샤워 후 세탁물 통에 옷을 두고 수건을 제자리에 잘 걸어두자. 또는 집에 도착하면 코트를 코트 걸이에 걸어두자.
모든 것을 미리 치워두면 청소할 때 이것 때문에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다. 그 대신, 우리는 청소 자체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된다.
2. 젖은 걸레로 먼지를 제거하자
가구나 집 구석 구석에 먼지가 쌓이는 것을 막을 수는 없다. 매일 청소해도 먼지는 항상 있다. 그러나 먼지를 덜 쌓이게 하고 싶다면 비눗물로 걸레를 적시고 먼지를 닦아 내보자. 가구에 왁스를 사용하여 먼지 뭉치 및 다른 입자가 너무 많이 쌓이는 것을 막아줄 수 있다.
3. 청소를 할 때 창문을 주기적으로 닦아주자
유리창과 거울을 청소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데도 우리는 이 작업을 오직 가끔만 하는 실수를 저지르고 있다. 연중 대부분 이에 대해 잊어버리고 있었다면, 매주 또는 2주 반 정도마다 창문을 청소해줌으로써 얼룩 청소를 훨씬 쉽게 할 수 있다.
창문을 청소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따뜻한 비눗물을 사용하여 걸레로 먼저 닦아주는 것이다. 그런 다음 신문을 공처럼 말아 이를 다시 닦아준다. 그러면 창문은 매우 깨끗해질 것이다.
4. 청소를 할 때 욕실 및 주방 청소에 집중하자
우리 집 청소는 복잡한 작업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의 집중력을 요구한다. 박테리아가 집중된 구역의 경우는 특히 그렇습니다. 바로 욕실과 부엌이 그렇다.
이 두 공간에서는 완벽한 청결을 유지하기 위해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가장 먼저, 물건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는 습관을 갖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샤워 후 샤워 배수구에서 머리카락을 제거하거나 변기 솔을 사용하여 변기의 얼룩을 제거하는 것이다.
주방의 경우 설거지, 식기 및 냄비와 팬을 사용한 후에는 물건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야말로 훌륭한 방법이다. 또한 조리 후 조리대와 타일을 닦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뭔가를 엎지르거나 얼룩이 발생하지 않는 한, 15일 또는 한 달에 한 번씩 오븐이나 냉장고 대청소를 해주는 것이 좋다. 전자가 발생하는 경우, 매주 집안일을 할 때 함께 처리해주자.
5. 바닥을 반짝반짝하게!
매일(또는 이틀에 한 번) 빵 부스러기, 강아지 털 등과 같은 먼지 및 기타 작은 입자를 제거하기 위해 바닥을 쓸어야 한다. 매일 바닥을 쓸어주면 청소하는 날에 더 쉽게 바닥을 닦아줄 수 있다. 집에 애완동물이 있다면 진공청소기를 꼭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바닥을 닦을 때 슈퍼마켓이나 가게에서 판매되는 청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또는 더 자연스러운 대안으로 식초, 레몬 및 물을 혼합하여 훌륭한 클리너를 만들어볼 수도 있다. 소독과 청소를 동시에 할 수 있다. 냄새에 대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창문을 열어두면 몇 분 안에 사라진다.
6. 한 달에 한 번은 대청소를!
물론, 집을 청소하는 것 말고도 이밖에 할 것은 항상 많다. 하지만 한 달에 한 번 정도는 집을 제대로 청소하기 위해 아침 시간이나 주말 전체 시간을 내는 것이 좋다.
커튼, 소파, 어린이 장난감, 냉장고, 오븐, 옷장 내부 등 자주 청소하지 않는 부분 혹은 가구가 이에 해당한다. 월마다 지속해서 청소를 해주면 매주 하는 청소는 더 쉬워지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