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워킹 사무 공간: 리모델링 프로젝트 아이디어
최근 몇 년 동안, 코워킹 사무 공간은 다양한 기업체, 민간 업체 등 업무를 보는 공간이 없는 단체 및 개인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오늘의 글에서 코워킹 사무실 리모델링 프로젝트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자.
코워킹 사무 공간은 오직 일만 하는 공간이 아닌, 다양한 용도로 사용될 수 있는 공간이라는 사회적 시선이 커지고 있다. 코워킹 사무 공간은 개개인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탐색하고, 성공적인 비즈니스 라이프를 이끌어가며 대규모의 회사를 운영할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설계되어야 한다.
이러한 코워킹 사무 공간은 제공하는 수많은 이점 덕분에 그 인기가 고공행진을 하고 있다. 이러한 인기에 따라, 코워킹 사무 공간을 더욱더 특별한 공간으로 꾸미려는 이들의 수가 늘어나고 있다. 이 새로운 코워킹 사무 공간 디자인 트렌드는 다양한 사용자들의 각기 다른 욕구를 충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여기서 꼭 잊지 말아야 하는 점은 코워킹 공간을 리모델링할 때, 개인맞춤형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신경 써야 한다는 점이다. 오늘의 글에서 코워킹 사무실 리모델링 프로젝트의 디자인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평범한 사무실이 질렸다면 오늘의 글을 꼼꼼히 읽어보자. 코워킹 사무 공간을 새롭게 꾸미는 방법을 아래에서 소개한다.
사무실 리모델링 아이디어: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공간
자신의 웰빙을 최우선으로 두기
코워킹 사무 공간은 일반 사무 공간 속 파티션 (칸막이)으로 분리된 개인 업무 공간과 바닥에 고정된 책상들과는 달리, 자신만의 ‘자유성’을 찾을 수 있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즉, 이용자들의 웰빙과 편안함을 최대한 고려한 공간이 만들어져야 한다.
고급형 코워킹 사무실에는 헬스장, 요가 수업 공간 등이 마련되어 있기도 하다. 다양한 연구에 따르면 사무실 내에서 행복함과 건강함을 느낄 때, 업무 성취도가 높아지고 창의력 발휘가 더욱더 쉬워진다고 한다.
이제, 사무실에서 자신의 ‘웰빙’을 위해 노력하는 시대가 시작된 것이다!
식물을 활용하여 사무 공간을 장식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코워킹 사무 공간에 자연광이 드는 테라스나 작은 정원을 마련해보도록 하자.
이에 더해 화분을 들이거나, 수직 정원을 조성하거나, 또는 집에 온 듯한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작은 분수대를 두는 것도 매우 좋은 아이디어다.
지속 가능성은 필수다
인간이 살 수 있는 곳은 지구 단 한 곳이다. 이에 따라 환경 보호에 대한 목소리가 나날이 커지고 있는 요즘, 코워킹 사무 공간도 이에 앞장서고 있다. 코워킹 사무 공간은 일반 사무실들보다 사용되는 ‘자원’의 양이 훨씬 적다.
실제로 코워킹 사무 공간은 친환경적이고 지속할 수 있게 설계되었다. 이는 2020년도 인테리어에서 빼놓을 수 없는 트랜드로, 코워킹 사무 공간 설계에는 일반적으로 재사용이 가능한 소재와 태양광 패널이 사용된다.
테마
사무 공간의 핵심은 업무 성취도 보다도 공간 이용자를 행복하게 만드는 매력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데 있다.
즉, 공간 이용자가 자기 자신에 대해 만족하며, 한 개인으로서 완전하다고 느끼는 공간을 만들어야 한다.
사무실은 직장인이 하루 동안 가장 오래 머무는 곳이다. 즉, 사무실은 누구든지 행복한 공간이 되어야 한다.
사무 공간을 최대한 편안한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테마’를 선택하여 장식해야 한다.
사무 공간이 어떤 느낌으로 꾸며지면 좋을지 잘 고려한 후, 다양한 소재, 장식 소품, 색상을 활용하여 꾸민다.
상상력을 최대한 활용하여 보자!
사무실 리모델링 아이디어: 융통성을 잃지 말자
코워킹 사무실 리모델링 프로젝트에는 공간이 사무실, 이사회실, 회의실 등 다양한 업무 공간으로 변신할 수 있어야 함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이러한 이유로, 가구와 인테리어에 사용되는 소재 및 모양 등을 잘 고려하여 결정해야 한다.
아방가르드 기술, 모듈러 디자인, 패널 등을 사용하여 업무 공간을 빠르고 쉽게 바꾸는 트렌드가 유행이다.
이렇게 다양하게 변신이 가능한 코워킹 사무 공간은 인테리어 디자이너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하나의 ‘도전’이 되었다.
다양한 직업군에 모두 적절한 사무 공간을 만들자
업무 공간을 만드는 것 자체가 자신의 니즈에 맞게 커스텀 할 수 있는 작업이다.
즉, 다른 말로 말하자면 누구나 자신이 원하고, 자신의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 수 있다는 뜻이다.
결론적으로, 이용자가 최대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모던하거나, 다채롭거나, 미니멀하거나 또, 안정감을 주는 공간을 만들면 된다.
이는 모두 이용자 자신에게 달렸다.
사업체들을 위해 뉴트럴한 인테리어에 프라이버시 보호가 잘되는 코워킹 사무 공간을 찾아볼 수 있기도 하다.
각 직업군에 따라 사용되는 소재가 달라야 한다. 직업들의 특성에 관심을 기울이고, 업무 공간을 이에 알맞게 바꾸도록 한다.
오늘의 글에서 보았듯이, 코워킹 사무실 리모델링 프로젝트의 아이디어는 무궁무진하다.
오늘의 글에서 소개한 팁들을 잘 참고하여 나만의 사무 공간을 꾸며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