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단한 목재로 된 바닥 관리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20 2월, 2020
단단한 목재가 가장 아름다운 종류의 바닥재라는 사실에 아무도 반박할 수는 없지만, 다른 유형의 바닥재보다 훨씬 더 많은 관리와 유지 보수를 필요로 한다.

단단한 목재로 된 바닥은 아름답고 우아하며 정교하다. 그러나 목재 바닥은 타일이나 세라믹과 같은 다른 재료보다 훨씬 더 많은 관리를 필요로 한다.

그러나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목재 바닥을 연중 내내 멋지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몇 가지 기법이 여전히 있기 때문이다. 그 기법들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위해서 계속 읽어보길 바란다!

단단한 목재로 된 바닥의 특징

단단한 목재로 된 바닥 관리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01

목재는 수 세기 동안 주택 건설 및 데코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재료 중 하나다. 오늘날에도 단단한 목재로 된 바닥은 훨씬 더 우아하고 따뜻한 느낌의 집을 만들어줄 수 있다.

그러나 목재 바닥의 주요 문제 중 하나는 너무 섬세한 나머지 많은 관리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우선, 쉽게 긁히고 흠이 나서 자주 왁스를 칠해야 한다. 일반적인 유지 보수를 지속적으로 하는 것은 비용이 많이들 수 있다.

이와 동시에 반짝이는 나무 바닥으로 집에 들어간 느낌이 얼마나 멋진지를 부인하기 어렵다. 신발을 벗고 바닥에 앉아 목재 바닥의 아름다움을 자세히 들여다보게 만든다. 불행히도, 이런 경우 아름다움을 위해 비용을 지불해야 하므로 바닥재를 고르기 전에 이점을 생각해 보는 것이 좋다.

단단한 목재로 된 바닥 관리를 위한 팁

이제 막 목재 바닥이 있는 집으로 이사했거나 현재 집에 이를 설치하고 싶을 수도 있다. 지금 그런 상황에 있다면, 아마도 목재를 유지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를 생각하고 있을 것이다.

더 많은 관리가 필요하지만 가져다주는 결과는 놀라울 수 있다. 게다가 솔직히 말해서 새것처럼 보이기 위해서는 약간의 특정한 관리만 필요하다.

1. 물과 습기로부터 보호하자

단단한 목재로 된 바닥 관리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 물기

타일과는 달리 목재는 그 위에 쏟은 물이나 다른 액체뿐만 아니라 함께 공기 중의 습도도 흡수한다. 연중 내내 습도를 약  35~60%로 유지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나무가 갈라지고 악화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집의 특정 니즈에 따라 가습기 또는 제습기를 가져다 놓을 수 있다.

2. 정기적인 유지 보수

단단한 목재로 된 바닥 관리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 03 청소

일주일에 한 번 정도 목재 바닥을 청소해야 한다. (일부 사람들은 격일씩 하라고 말한다) 바닥에 있는 모든 먼지 등을 쓸어내거나 진공청소기를 돌리도록 하자. 그런 다음 마른걸레를 사용하여 전체 표면을 잘 닦아주도록 하자.

또한 2주마다 꼼꼼하게 청소해주는 것이 좋다. 이를 위해 목재용 제품을 사용하도록 하자. 이러한 제품은 중성 pH를 포함한다. 물에 손상되지 않도록 바닥을 항상 잘 말리도록 하자.

3. 단단한 목재 바닥에 닿는 햇빛의 양에 유의하자

목재 바닥 관리-거실

이는 단지 야외 공간에서 목재 바닥에 관한 것이 아니다. 문과 창문을 통해 집 안으로 들어오는 햇빛도 바닥에 닿는다. 이를 믿기 힘들 수도 있지만 실제로 손상을 줄 수 있다! 자외선을 걸러내는 특수 스크린을 갖추는 것이 좋다.

또 다른 간단한 요령으로는 가구를 가끔 옮기는 것이다. 이를 통해서 햇볕에 장기간 노출로 인해 어두워지거나 자국이 발생하는 영역이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4. 1년에 1~2회 바니시칠 해주기

바닥관리

목재 바닥은 특정 제품으로 영양과 수분이 공급돼야 한다. 바니시는 거의 항상 좋은 옵션이며 바닥을 새것처럼 보이게 유지할 수 있다.

자신의 바닥이 유성 마감이 되어 있는 경우라면, 왁스 또는 유성 세정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비누로 청소할 때는 기름이 들어간 비누를 사용해야 한다.

5. 결점을 제거하자

목재 바닥 관리

집에 아이들이나 반려동물이 있는 경우라면 더욱이 목재 바닥에 자연스러운 손상이 생기게 된다. 이러한 자국과 얼룩을 제거하는 좋은 방법의 하나는 작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보정용 마커 (홈 스토어에서 찾을 수 있음)를 사용하는 것이다. 최상의 효과를 위해 바닥의 색상과 가장 가까운 것을 찾아보자.

바닥에 구멍이나 틈이 있으면 페인트나 마감 작업을 하기 전에 목재 퍼티나 필러로 수리하고 사포 작업을 해야 한다.

목재 바닥을 오랫동안 멋지게 유지하려면 다른 권장 사항도 있다. 예를 들어, 힐을 신고 돌아다니지 않거나 아이들이 장난감 자동차나 공을 가지고 놀지 못 하게 하고 너무 많은 햇빛이 들어오는 것을 막는 커튼을 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