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그를 손상하지 않고 청소하는 법

집에 있는 러그를 청소할 때가 되었는가?
러그를 손상하지 않고 청소하는 법

마지막 업데이트: 12 7월, 2019

훌륭한 장식인 러그는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닳는다. 또 신발이나 주변에 있는 먼지가 쌓여서 더러워지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청소해주는 것이 꼭 필요하다. 이 글을 통해 러그를 손상하지 않고 깨끗하게 청소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러그를 손상하지 않고 청소할 수 있을까?

러그를 깨끗하게 유지하려면 굉장히 부지런해야 한다. 러그는 먼지가 잘 쌓이고 먼지 벌레가 있는 곳이고 음식이나 음료를 흘리면 가장 먼저 얼룩이 남는 곳이기도 하다.

따라서 러그를 올바른 방법으로 청소하고 잘 관리하는 것은 오랫동안 페르시안 러그와 같은 아름다운 면모를 잘 뽐낼 수 있을 것이라는 의미이다.

러그는 얼마나 자주 청소해야 할까?

이 질문에 대한 정확한 답은 없다. 주기적으로 청소해주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지만, 그렇다고 매주 집중 세척을 해야 한다는 뜻은 아니다.

러그가 많이 더럽지 않다면, 젖은 수건으로 닦아주면 된다

매주 청소기를 돌리는 것과 같은 기본적인 청소와 관리를 잘 해주었다면 일 년에 한 두번 러그를 집중 세척하는 것으로 충분할 것이다.

러그에 떨어진게 있다면 바로 주워서 치우는 습관도 들이면 좋다. 우리는 자주 부스러기나 음료나 다른 음식 같은 것을 러그에 떨어뜨린다. 그러면 불순물이 다소 빨리 쌓이게 되기 때문에 얼룩이 질 수도 있다.

러그를 손상하지 않고 청소하는 법

– 러그는 집의 바닥을 꾸며주고 더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소중한 존재이기에 특별한 관심과 돌봄이 필요하다 –

1단계: 먼지 털기

러그가 넓은 편이라면 단순히 세탁기에 넣고 돌릴 수는 없을 것이다. 따라서 세탁소에 맡길 계획이 아니라면 직접 빨래하는 방법을 찾아야 할 것이다. 제일 첫 번째 단계는 먼지를 다 털어내는 것이다:

  • 러그를 파티오에 들고 나가서, 빨랫대나 빨랫줄에 바닥에 닿지 않도록 걸어 놓는다. 그리고 나서 빗자루나 다른 단단한 물건을 가지고 쳐서 먼지를 턴다. 러그를 손상시키지 않게 조심하면서 한다. 파티오가 없다면, 테라스나 정원, 또는 다른 야외 공간에서 할 수 있다.
  • 작은 러그라면 단순히 밖에 가지고 나가서 흔들어서 먼지나 흙을 털어준다.
  • 마지막으로 바깥에 잠깐 널어둬서 안 좋은 냄새를 빼내고 공기가 통하게 한다.

2단계: 물과 청소 용품으로 빨기

러그에 있는 흙을 없애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물과 러그를 위해 특별히 만들어진 세제의 혼합물을 사용하는 것이다. 어떻게 해야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을까?

  • 먼지를 털어내고 공기가 통하게 했다면, 물로 꼼꼼히 적신다. 러그가 많이 더러운 상태라면, 호스나 양동이를 가지고 물을 부을 수 있다. 다른 방법으로는 젖은 수건을 가지고 깨끗해질 때까지 표면을 닦을 수 있다.
  • 러그 모서리까지 꼼꼼하게 커버할 때까지 멈추지 않는다. 표면 전체를 닦아야 하고, 얼룩이나 자국을 놓치지 않도록 조심한다.
  • 마지막으로, 공기가 통하는 곳에 널어서 건조시킨다. 겨울이나 비가 오는 시기에 러그를 빨면 건조시키는데 오래 걸리기 때문에 햇빛이 쨍쨍한 여름에 빠는 것이 좋다.

3단계: 확인하고 자리에 놓기

러그를 빨 때 얼룩이나 자국을 남기지 않는다

다 하고 나면 러그를 원래 있던 자리에 다시 놓고 원하는 결과를 얻었는지 최종 확인한다. 표면을 전체적으로 잘 살펴보고, 손으로 쓸어보고, 원치않는 흙이나 얼룩이 아직 있는지 확인한다.

아직도 먼지가 있다면, 밖으로 가지고 나가서 이 과정을 처음부터 반복할 필요 없이 그 자리에서 살짝 닦으면 된다.

러그를 손상하지 않고 청소하는 법: 행복한 집에는 깨끗한 러그가 있다

러그는 집 장식의 중요한 부분이라는 걸 잊지 말길 바란다. 바닥을 더 따뜻하고 편안하게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집의 전체적인 스타일과 분위기에도 기여하기 때문이다.

이제 흠 없는 깨끗한 러그를 잘 사용하길 바란다. 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행복하고 편안한 느낌을 갖는 것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