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각의 재료에 드릴을 사용하는 방법
드릴은 집안일을 할 수 있는 매우 실용적인 도구이다. 또한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드릴을 정말 사용하기 쉽게 만들어져 있다.
가구를 조립하고, 벽에 구멍을 내고, 그림을 매달고, 다양한 재료의 선반을 놓는 것과 같은 다양한 종류의 일에 드릴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다른 물체들을 나사로 고정시키고 나사를 푸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모든 표면이 다르다는 것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 밀도가 같지 않아 강도와 질감, 성분이 다르다는 것이다.
이를 염두에 두고 재료에 따라 이 도구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세 가지 방법을 보여 주려 한다. 그리고 일반적인 드릴의 주요한 특성도 알아보도록 할 것이다.
드릴 : 특성
드릴은 각각 다른 표면에 구멍을 내는 데 주로 사용된다. 그러나 나사를 조이거나 느슨하게 하는 등 보다 구체적인 다른 기능을 가진 드릴도 있다. 또한 전기 또는 무선 드릴도 찾을 수 있다.
결국 당신은 다른 물질을 뚫기 위해 고안된 비트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시중에 나와 있는 몇 가지 드릴은 다음과 같다.
- 전기
- 벤치
- 무선
- 미니
- 해머
드릴을 사용하기: 시작하기 전에 해야 할 일
이를 염두에 두고, 모든 종류의 재료를 위한 특정한 비트가 있다는 것을 알 필요가 있다.
또한 드릴링을 시작하기 전에 표면을 올바르게 준비하는 것도 중요하다.
표면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다음 작업을 먼저 수행하자.
- 모든 재료에 맞는 올바른 비트를 선택하기
- 표면의 모든 먼지를 닦기
- 최대한 정확히 할 수 있게 펜이나 분필로 드릴링할 지점을 표시하기
게다가, 이 작업은 성인이 최대한의 주의를 기울여서 해야한다는 것을 충분히 이해해야 한다. 어떠한 사고도 나지 않도록 주의 깊게 단단히 드릴을 잡자.
드릴을 사용하는 방법: 재질
목재
밀도가 높고 구성이 강한 다른 재료와 달리 목재는 정교하고 부드러운 소재다.따라서 목재의 표면은 드릴링하기 쉽다. 하지만 목재를 위해 고안된 특별한 비트를 사용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자. 이 때 2-12 밀리미터이고 날카로운 플랫, 트위스트 또는 스페이드 비트가 필요하다.
이렇게 하면 특수 제작된 비트가 나무에 원형의 구멍을 뚫을 수 있고, 심지어 반대편으로 곧장 뚫을 수도 있다.
목재는 너무 세게 누르면 안 된다. 재료에 손상을 주거나 사고를 일으킬 수도 있기 때문에 갑작스런 움직임은 피해야 한다. 또한 목재 작업에 해머 드릴은 좋은 선택이 아니다.
해머 드릴의 충격으로 재료가 쪼개지거나 갈라질 수 있으므로 일반적인 전기 드릴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금속
금속은 훨씬 더 단단한 재료여서 나무보다 작업하기가 훨씬 더 어렵다. 따라서 드릴링을 시작하기 전에 여러가지 측면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높은 마찰력으로 인해 표면을 냉각제로 처리한 후 작업을 시작해야 한다.
이를 위해 절삭유로 금속을 처리할 수 있다. 이는 더 안전하고 정확하게 드릴링 할 수 있게 해준다. 이 경우 해머 드릴을 사용할 수 있다.
전기 드릴 또는 무선 드릴을 선택하고 금속을 위해 특별히 고안된 2~10mm 두께의 비트를 사용하자. 표면에 가장 적합한 비트를 선택하고 조심 또 조심하자!
유리
마지막으로, 유리는 매우 조심스럽게 다뤄야 하는 또 다른 재료다. 전기 드릴과 유리를 위해 특별히 고안된 비트를 사용한다.
금속과 마찬가지로 유리가 깨지는 것을 막기 위해 표면을 냉각제로 처리하는 것이 좋다.
천천히 조심스럽게 구멍을 뚫어야 한다. 그리고 필요하다면 작업할 때 고글과 장갑을 착용하여 자신을 보호할 수 있다.
이 조언들을 모두 기억하고, 필요한 모든 예방 조치를 취하자. 이렇게 하면 재료와 주위 환경, 자신에게 아무런 피해를 주지 않으면서 보다 자유롭게 작업할 수 있다.
위에서 언급한 재료(목재, 금속, 유리)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다른 재료에도 드릴을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작업 전에 필요한 비트의 종류와 재료의 표면을 어떻게 가장 잘 보호할 수 있는지에 대해 조사를 해야 한다.
드릴을 제대로 사용하여 가구를 조립하고, 그림이나 원하는 모든 것을 걸기 위해 조사를 먼저 하자. 준비됐나? 그럼 이제 작업을 시작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