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각의 재료에 드릴을 사용하는 방법

드릴을 올바르게 사용하는 첫 번째 단계는 드릴로 작업할 물체를 염두에 두고 드릴을 올바르게 배치하는 것이다.
각각의 재료에 드릴을 사용하는 방법

마지막 업데이트: 28 1월, 2021

드릴은 집안일을 할 수 있는 매우 실용적인 도구이다. 또한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드릴을 정말 사용하기 쉽게 만들어져 있다.

가구를 조립하고, 벽에 구멍을 내고, 그림을 매달고, 다양한 재료의 선반을 놓는 것과 같은 다양한 종류의 일에 드릴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다른 물체들을 나사로 고정시키고 나사를 푸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모든 표면이 다르다는 것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 밀도가 같지 않아 강도와 질감, 성분이 다르다는 것이다.

이를 염두에 두고 재료에 따라 이 도구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세 가지 방법을 보여 주려 한다. 그리고 일반적인 드릴의 주요한 특성도 알아보도록 할 것이다.

드릴 : 특성

각각의 재료에 드릴을 사용하는 방법

드릴은 각각 다른 표면에 구멍을 내는 데 주로 사용된다. 그러나 나사를 조이거나 느슨하게 하는 등 보다 구체적인 다른 기능을 가진 드릴도 있다.  또한 전기 또는 무선 드릴도 찾을 수 있다.

결국 당신은 다른 물질을 뚫기 위해 고안된 비트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시중에 나와 있는 몇 가지 드릴은 다음과 같다.

  • 전기
  • 벤치
  • 무선
  • 미니
  • 해머

드릴을 사용하기: 시작하기 전에 해야 할 일

드릴

모든 표면은 다르다. 성분, 질감, 강도는 각각에 따라 매우 다양하다. 따라서 작업 중인 표면에 따라 드릴을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염두에 두고, 모든 종류의 재료를 위한 특정한 비트가 있다는 것을 알 필요가 있다.

또한 드릴링을 시작하기 전에 표면을 올바르게 준비하는 것도 중요하다.

표면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다음 작업을 먼저 수행하자.

  • 모든 재료에 맞는 올바른 비트를 선택하기
  • 표면의 모든 먼지를 닦기
  • 최대한 정확히 할 수 있게 펜이나 분필로 드릴링할 지점을 표시하기

게다가, 이 작업은 성인이 최대한의 주의를 기울여서 해야한다는 것을 충분히 이해해야 한다. 어떠한 사고도 나지 않도록 주의 깊게 단단히 드릴을 잡자.

드릴을 사용하는 방법: 재질

이미 언급한 바와 같이 어떠한 표면이든 드릴로 뚫기 전에 명심해야 할 것이 있다. 먼저 재료에 익숙해져야 하고, 치수를 재야하고, 표면을 닦아야 하며, 무엇보다도 올바른 비트를 선택해야 한다.
드릴
각각의 재질을 위해 특별히 고안된 다양한 다른 드릴 비트가 있으며, 길이, 굵기 및 모양이 다르다. 따라서 다음 섹션에서는 재질의 특성에 따라 공구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 줄 것이다.

목재

밀도가 높고 구성이 강한 다른 재료와 달리 목재는 정교하고 부드러운 소재다.따라서 목재의 표면은 드릴링하기 쉽다. 하지만 목재를 위해 고안된 특별한 비트를 사용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자. 이 때 2-12 밀리미터이고 날카로운 플랫, 트위스트 또는 스페이드 비트가 필요하다.

이렇게 하면 특수 제작된 비트가 나무에 원형의 구멍을 뚫을 수 있고, 심지어 반대편으로 곧장 뚫을 수도 있다.

각각의 재료에 드릴을 사용하는 방법

목재는 너무 세게 누르면 안 된다. 재료에 손상을 주거나 사고를 일으킬 수도 있기 때문에 갑작스런 움직임은 피해야 한다. 또한 목재 작업에 해머 드릴은 좋은 선택이 아니다.

해머 드릴의 충격으로 재료가 쪼개지거나 갈라질 수 있으므로 일반적인 전기 드릴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금속

드릴

금속은 훨씬 더 단단한 재료여서 나무보다 작업하기가 훨씬 더 어렵다. 따라서 드릴링을 시작하기 전에 여러가지 측면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높은 마찰력으로 인해 표면을 냉각제로 처리한 후 작업을 시작해야 한다.

이를 위해 절삭유로 금속을 처리할 수 있다. 이는 더 안전하고 정확하게 드릴링 할 수 있게 해준다. 이 경우 해머 드릴을 사용할 수 있다.

전기 드릴 또는 무선 드릴을 선택하고 금속을 위해 특별히 고안된 2~10mm 두께의 비트를 사용하자. 표면에 가장 적합한 비트를 선택하고 조심 또 조심하자!

유리

마지막으로, 유리는 매우 조심스럽게 다뤄야 하는 또 다른 재료다. 전기 드릴과 유리를 위해 특별히 고안된 비트를 사용한다.

금속과 마찬가지로 유리가 깨지는 것을 막기 위해 표면을 냉각제로 처리하는 것이 좋다.

천천히 조심스럽게 구멍을 뚫어야 한다. 그리고 필요하다면 작업할 때 고글과 장갑을 착용하여 자신을 보호할 수 있다.

각각의 재료에 드릴을 사용하는 방법

이 조언들을 모두 기억하고, 필요한 모든 예방 조치를 취하자. 이렇게 하면 재료와 주위 환경, 자신에게 아무런 피해를 주지 않으면서 보다 자유롭게 작업할 수 있다.

위에서 언급한 재료(목재, 금속, 유리)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다른 재료에도 드릴을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작업 전에 필요한 비트의 종류와 재료의 표면을 어떻게 가장 잘 보호할 수 있는지에 대해 조사를 해야 한다.

드릴을 제대로 사용하여 가구를 조립하고, 그림이나 원하는 모든 것을 걸기 위해 조사를 먼저 하자. 준비됐나? 그럼 이제 작업을 시작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