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 화이트를 활용한 실내 데코 – 어디에 사용할 수 있을까

24 11월, 2019
쿠션, 램프, 벽, 심지어 소파까지. '오프 화이트(Off-white)'는 큰 잠재력을 가진 정말 다재다능한 색상이라 할 수 있다.

집에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색상을 원한다면 오프 화이트가 답이 될 수 있다. 오프 화이트를 활용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완벽한 보색으로 장식을 실제로 함께 어우러지게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이미 이 색에 대해 들어봤을 수도 있겠지만 실제로 데코에 사용해보진 않았을 것이다. 일반적으로 벽이나 맞춤형 제품에 사용된다. 공간의 다른 요소와 너무 극명한 대비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가구에는 사용되지 않는다.

이 기사에서는 데코에서 오프 화이트 색상을 사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 중 몇 가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한다. 단 하나의 요소로 제한시키려 하지 않아도 된다. 대담해 지길 바란다! 그리고 가장 재미있는 방법으로 이 색상을 사용하도록 해보길 바란다. 다른 색상과 결합하여 완벽한 룩을 연출할 수 있을 것이다.

오프 화이트색이 무엇일까?

오프 화이트를 활용한 실내 데코 - 어디에 사용할 수 있을까: 오프 화이트 다이닝

오프 화이트는 기본 색상으로 자주 사용되는 톤으로, 다른 색상과 결합하거나 대조할 때 쓰이는 배경색 역할을 한다. 아주 밝거나 눈길을 사로잡지 않으며 데코의 중심이 되지 않는다. 대신, 배경을 연출하도록 만들어졌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오프 화이트는 베이지 또는 회색이 가미된 흰색이며, 흰색의 밝은 강도와 순도를 순화시켰다. 즉, 오프 화이트는 흰색의 목적성을 재정의하여 실내 데코를 다른 방향으로 가져가고 있는 것이다.

오프 화이트는 고요한 느낌을 전달하여 밝고 평화로운 환경을 조성한다. 어두운 색상과는 달리 이 밝은 톤의 색상은 방을 더 넓게 보이게 하는데도 훌륭한 역할을 한다. 작은 집을 꾸미기 위한 완벽한 선택이라 할 수 있다.

이 절제된 톤은 섬세하면서도 시간을 초월한 룩을 만들어줄 것이다.

침실에서의 오프 화이트 사용

오프 화이트를 활용한 실내 데코 - 어디에 사용할 수 있을까: 오프 화이트 침실

순수한 흰색은 빛을 반사하여 시각적으로 공간을 넓히고 실내의 깨끗하고 밝은 느낌을 전달해준다. 맑은 날이면 빛이 벽에 반사되어 그로인해 거의 앞이 안 보일 것이다. 오프 화이트는 이런 문제에 대한 완벽한 솔루션이 될 수 있다.

  • 오프 화이트는 강도가 덜한 색상이다. 결과적으로 빛을 많이 반사하지 않아 더 부드러운 환경을 만들어준다. 순수한 흰색의 강렬함 없이 방을 더 부드럽게 보이게 한다.
  • 너무 과할 필요는 없다. 벽에 오프 화이트를 사용할 것이라면, 가구에 까지 사용할 필요는 없다. 침실에서는 침대 시트를 사용하여 침실에 색상을 더하여 아름답고 조화로운 대비를 만들 수 있다.
  • 다른 옵션은 방을 오프 화이트 색상의 가구로 꾸며 침실의 주요 테마로 만드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더 밝은 색조와 결합하거나 대비될 수 있는 깨끗한 룩이 연출될 것이다.
  • 오프 화이트를 다른 흰색 톤과 함께 사용하려면 더 밝은 톤 혹은 더 어두운 톤을 혼합하여 사용해야 한다. 흰색 페인트에 다른 색조와 섞어 부드럽게 만들 수 있다.

오프 화이트를 활용한 아방가르드한 거실

오프 화이트를 활용한 실내 데코 - 어디에 사용할 수 있을까: 오프 화이트 테이블

거실에서 오프 화이트를 사용하기로 결정했다면 같은 방법을 사용할 수 있다. 벽에는 오프 화이트를 사용하고 나머지 공간에는 다른 색상으로 장식하는 것이다. 그러나 데코에 이 색이 더 두드러진 역할을 하길 원한다면 다음과 같은 조언이 유용할 수도 있다.

  • 방을 너무 평이하게 만들지 말자. 이를 위해선 오프 화이트를 과도하게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 서로 다른 흰색 계열과 조합하여 대비를 연출해 보는 것이 가장 좋다.
  • 데코에 검은색을 포함시키면 정말 아방가르드 스타일의 거실을 연출할 수 있다. 흰색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고 미묘함과 우아함이 넘치는 중립적인 룩을 연출할 것이다.
  • 그림이나 식물로 벽을 장식하여 녹색의 느낌을 더해줄 수도 있다. 밝은 색상의 소파 및 기타 가구 혹은 그 반대로 구성하면 대비를 연출하기에 좋다.

오프 화이트를 활용할 수 있는 다른 요소들

거실

오프 화이트로 멋지게 변신할 수 있는 다른 요소들로는 바닥 또는 천장 램프, 꽃병 및 쿠션이 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색상 대비를 연출하기 위해서 회색 또는 검은색 톤과 섞어줄 수 있다.

그러나 실제로는 이 색상에선 거의 모든 물건들이 멋지게 보일 것이다. 기억해야 할 단 한 가지가 있다. 데코는 대비와 조화를 적절히 결합하여야 완벽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는 점이다.

Lluch, Francisco Javier: Arte de armonizar los colores, Barcelona, Imprenta de El Porvenir, 18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