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image
Logo image

플라스틱 화분 vs. 세라믹 화분: 무슨 차이가 있을까?

3분
시장에서 다양한 유형의 화분을 찾을 수 있다. 다양한 특성, 장점 및 단점을 알면 집에 적합한 것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플라스틱 화분 vs. 세라믹 화분: 무슨 차이가 있을까?
마지막 업데이트: 13 3월, 2020

화분은 집을 꾸밀 수 있는 정말 매력적이고 아름다운 방법으로 어떤 공간에도 독특하고 독창적인 느낌을 준다. 그러나 종종 우리는 어떤 화분이 가장 적합한지 또는 어떤 소재로 된 것을 살 것인지 알지 못한다. 이 글에서 플라스틱 화분과 세라믹 화분의 차이점에 관해 설명하고, 각각의 장단점에 대해 설명하려고 한다.

화분의 종류
플라스틱 화분 vs. 세라믹 화분: 무슨 차이가 있을까?

화분을 사려고 하고 있다면, 이미 몇 가지 다른 옵션들을 확인했을 것이다. 하지만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지도 모른다. 각각 장단점이 있다.

화분을 선택하기 전에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화분을 둘 공간을 잘 살펴보는 것이다. 추운지 더운지, 어두운지 밝은지, 습한지 건조한지 말이다. 이 질문들에 대한 답변은 어떤 종류의 화분이 가장 적합한지를 보여줄 것이다.

그러나 그게 화분과 무슨 관련이 있냐는 질문을 할지도 모른다. 답은 간단하다. 사실, 전부 다 관련이 있다. 환경에 따라 일부 소재들이 다른 소재보다 더 적합할 수 있다. 많은 옵션 중에서 다음과 같은 옵션들을 선택할 수 있다.

1. 점토(다공성, 빠른 건조 및 습기 흡수)

2. 세라믹(외관적으로 아름답지만 비쌈)

3. 목재(서리에 강하지만 썩기 쉬움)

4. 플라스틱(저렴하며 다양한 모양과 크기로 나옴. 가벼워서 걸기 쉬움)

5. 금속(아름답고 도시적이며 현대적이지만 매우 뜨겁거나 차가워질 수 있음)

6. 시멘트 또는 석재 (미니멀리스트 적이지만 무겁워서 움직이기 어렵고 매우 단단함)

7. 토기 또는 테라코타 (클래식, 다목적, 다공성, 무겁고 비쌈)

플라스틱 화분: 장단점

Some figure

저렴하고 가벼우며 다양한 모양과 크기로 나와 있기 때문에 점점 더 많은 사람이 테라스, 발코니 또는 정원에 플라스틱 화분을 선택하고 있다.

플라스틱 화분은 실제로 PVC, 합성수지 또는 폴리에틸렌으로 만들어진다. 이러한 소재들은 고품질 제품을 보장해준다. 심지어 집에 돌아다니는 것들(큰 캔, 병 또는 더 사용하지 않는 용기들)를 사용하여 직접 만들 수도 있다. 매우 가볍기 때문에 발코니 난간이나 벽에 걸기도 쉽다.

일부 전문 상점에서는 돌이나 점토와 같은 다른 소재처럼 보이게 하는 페인트가 칠해진 플라스틱 화분도 있다. 극한의 온도로부터 식물을 더 잘 보호할 수 있는 이중 레이어 처리가 된 화분도 있다.

플라스틱 화분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플라스틱은 날씨 변화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것이다. 즉, 일 년 내내 그 형태를 유지하고, 갈라지거나 망가질 가능성이 거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플라스틱은 자연적으로 다공성인 물질이기 때문에 여름철 흙에 더 오랫동안 습기를 유지해준다. 이는 화초가 외부에 있거나 직사광선에 있는 경우에 특히 화초에 이로울 수 있다. 플라스틱 화분은 배수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바닥에 구멍이 있어야 한다.

세라믹 화분

Some figure

세라믹 화분은 정말 아름답다. 꾸며진 상점들이나 카페 테이블에서 본 적이 있을 것이다. 무겁고 깨지기 쉬우며 바닥에 떨어지면 부서질 수 있으므로 매달거나 높은 곳에 두는 것을 권하지 않는다.

세라믹 화분에 대한 가장 좋은 점은(너무 당연한 심미적인 이점 외에도) 주변 습도가 뿌리에 도달하지 못 하게 한다는 것이다. 춥거나 습한 기후에 사는 경우에 아주 좋은 옵션이다.

이 소재의 화분은 종종 배수할 구멍이 없어 식물에 물을 너무 자주 공급할 수 없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그렇게 해야 뿌리가 썩지 않는다. 어떤 사람들은 화초를 살 때 딸려오는 플라스틱 화분과 함께 화초를 세라믹 화분에 그대로 옮겨 넣는다. 이렇게 하면 물을 쉽게 배출할 수 있다.

세라믹 화분과 관련하여 명심해야 할 또 다른 사항은 가격이다. 일반적으로 세라믹 화분은 다른 재료보다 비싸며 특히, 플라스틱과 비교하여 더욱 그렇다.

플라스틱과 세라믹 화분 사이에는 몇 가지 중요한 차이점이 있다. 특히 가격, 데코 스타일 및 무게와 관련해서는 더욱 그렇다.

둘 다 그에 맞는 적절한 환경에서 진정으로 아름답게 보일 수 있다. 더욱 현대적인 옵션을 찾고 있다면 플라스틱을 선택해야 하지만, 빈티지에 빠져있다면 세라믹이 완벽한 선택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