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가을 인테리어 트렌드

새로운 색상과 질감의 소품으로 인테리어에 변화를 주고 싶다면 2018 가을 인테리어 트렌드를 잘 살펴보자.
2018 가을 인테리어 트렌드

마지막 업데이트: 18 3월, 2019

2018 가을 인테리어 트렌드로 가장 핫한 색상과 질감, 소재에 대한 모든 것을 공개한다. 어떤 스타일에도 어울리며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인테리어를 완성해줄 것이다. 이중에는 지난 시즌의 인기가 여전히 이어지고 있는 것들도 있다.

이번 가을 트렌드로 인테리어에 변화를 주고 싶다면 여기서 소개할 몇 가지 사항들을 꼭 활용해보자. 올가을 유행 색상들은 하나같이 독특한 매력을 풍기며, 집 안 분위기를 새롭게 만들어줄 것이다. 지금부터 2018 가을 인테리어 최고의 트렌드 몇 가지를 살펴보자.

2018 가을 인테리어 트렌드

이 단락에서는 올가을 대세인 스타일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그리고 다양한 색상과 소품들을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대해 설명하도록 한다. 또한 이번 시즌 최고의 인기를 달리고 있는 색 조합의 몇 가지 예에 대해서도 소개할 것이다.

2018 가을 인테리어 트렌드 01

지난 시즌 스타일

지난 시즌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던 인테리어 스타일 3가지가 여전히 선두를 지키고 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옅은 색으로 칠해진 벽과 천연 소재로 만들어진 가구로 대표되는 북유럽 스타일로, 올가을 여전히 트렌디한 인테리어 방식이다.

인테리어 업계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또 하나의 트렌드는 러스틱 스타일이며, 여러 가지 재질의 소품과 목제 가구를 조합하는 것이 특징이다. 마지막으로, 빈티지 스타일 또한 여전히 인기가 대단하다. 흰색과 파스텔톤의 앤티크풍 가구에 화려한 가을 색상을 가진 패브릭 소품으로 유명한 스타일이다.

2018 가을 인테리어 최고의 색상

올가을 인테리어 트렌드는 참신한 색 조합이 보여주는 다양성이 큰 특징으로, 그중에서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몇 가지 예를 살펴보자.

흰색, 베이지, 석류색

흰색 바탕에 베이지나 석류 빛이 도는 붉은색으로 디테일이 가미된 조합은 가장 핫한 2018 가을 인테리어 트렌드로 손꼽힌다. 먼저, 벽 전체를 흰색으로 덮은 다음 옅은 색의 원목 가구를 매치한다.

여기에 가을 낙엽을 연상시키는 석류색 소품, 또는 소파나 안락의자로 조금씩 대비 효과를 주면서 가을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방을 만들 수 있다.

흰색, 회색, 포도색

포도색, 또는 자색은 이번 시즌 가을 인테리어의 주요 색상으로, 여기에 흰색과 옅은 회색은 훌륭한 조화를 이룬다. 또한 벽의 위쪽 반은 옅은 회색으로, 아래쪽 반은 포도색으로 칠하면 온 집 안에 세련미와 활력이 가득하게 될 것이다.

더 읽어보기: 보라색을 활용한 인테리어 팁 3가지

2018 가을 인테리어 트렌드 02

흰색, 회색, 그리고 포도색의 조합에 원목 마루는 절묘하게 어울린다. 여기에 포도색, 붉은색, 또는 흰색의 카펫을 깔면 공간 전체와 근사한 조화를 이루게 된다. 가을만의 특별한 분위기가 감도는 인테리어에 감탄이 절로 나올 것이다.

옅은 회색, 베이지, 네이비

마지막으로, 네이비는 바다를 모티브로 한 노티컬 인테리어의 대표주자로, 2018 가을 인테리어 트렌드에서 커다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네이비에 베이지와 옅은 회색의 조합은 집 안에 색다른 가을 분위기를 불어넣어 준다.

기본을 네이비로 깔되, 베이지색으로 여기저기 포인트를 주어 대비 효과와 함께 집 안에 온기를 더하자. 특히 옅은 색의 원목 탁자나 의자는 더할 나위 없이 훌륭한 선택이다.

올가을 대유행인 네이비와 베이지, 회색 계열의 색상 중 마음에 드는 것을 골라 집 안을 멋지게 꾸며보기 바란다.

소품

원하는 계열의 색상으로 벽에 페인트칠을 하고 나면, 제일 좋아하는 소품으로 공간을 꾸밀 차례이다. 서로 다른 트렌드를 적절히 섞어 근사한 가을 분위기를 낼 수 있다.

가을 인테리어 트렌드에 어울리는 소품을 골라보자.

가을 분위기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소재와 질감의 소품을 활용해보자. 예를 들어 집 안이나 바깥 현관문 위로 벽에 마른 잎으로 된 화환을 걸어둘 수 있다. 또는 크기가 다른 솔방울 여러 개를 이용해 멋스러운 장식용품을 만들어 탁자 한중간에 두면 가을 정취를 물씬 풍기는 데코가 된다.

더 읽어보기: 말린 잎으로 인테리어 소품을 만드는 2가지 방법

옅은 색의 단단한 원목 탁자는 공간에 온기를 더하면서 2018 가을 인테리어 트렌드에 딱이다. 가구점에서 구하거나 자기가 직접 만들어도 좋다.

또한 흰색 소파에 겨자색, 주황색, 네이비, 회색, 그리고 베이지색 등의 쿠션을 나란히 놓아두면 더없이 근사하다.

보다시피, 2018 가을 인테리어 트렌드로 각양각색의 옵션들이 있다. 가장 마음에 드는 계열의 색을 골라, 천연 소재로 된 소품으로 집 안을 꾸며보자. 쌀쌀한 날씨를 따뜻하고 화사한 가을 색상으로 맞이하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