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 얼룩 : 바닥 얼룩을 제거하는 법

17 11월, 2019
부엌 바닥을 깨끗하게 유지하려면 이에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고 부엌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주방은 요리할 때마다 얼룩이 생길 수 있다. 때로는 이를 피하기 어렵다. 따라서 먼지를 제거하고 주방 얼룩을 청소할 수 있도록 깨끗이 해 놓는 것이 중요하다.

요리할 때 어지럽히지 않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바닥에 무언가가 묻으면 어떻게 될까? 누군가가 이를 밟게 되고 바닥에 완전히 붙어 버린다.

부엌을 사용한 후에 청소하지 않으면 바닥에 떨어진 것이 말라서 바닥이나 조리대에 달라붙게 된다. 그러면 나중에 이를 처리하기가 훨씬 어렵다.

주방 얼룩 제거의 어려움

주방 얼룩 : 바닥 얼룩을 제거하는 법 01

바닥에서 주방 얼룩을 제거하는 것이 왜 이렇게 어려울까? 첫째, 바닥에서 묻는 것들에 다른 더러운 것들이 더해지는 데 이는 길거리의 먼지나 더러운 것들이 신발에 옮겨붙고 이것들이 부엌으로 오게 되기 때문이다.

그런 다음 얼룩이 마르고 바닥에 달라붙으면 제거하기가 매우 어려울 수 있다.

그러나 오늘날에는 어떤 종류의 얼룩이든 제거할 수 있는 우수한 청소 제품들이 있다.

부엌 바닥은 일반적으로 타일로 되어있다. 사람들은 청소하기가 어렵고 먼지가 달라붙는 목재를 피하는 경향이 있다.

반면에 일반적으로 타일은 효과적으로 청소할 수 있다.

얼룩을 제거하는 청소 제품

많은 청소 제품을 끝도 없이 나열할 수 있다. 그러나 현재 시장에 나와있으며 최상의 효과를 가져다주는 몇 가지만 언급하도록 하겠다.

  • 표백제: 이것은 너무나 당연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으며, 훌륭한 효과를 가져다준다. 얼룩을 빠르게 제거될 뿐만 아니라 소독과 동시에 표면에 잔류 물이 남지 않는다. 또한 악취를 없애주며 주방에 청결한 냄새가 나게 된다.
  • 암모니아: 일반적인 청소뿐만 아니라 특히 기름때를 잘 제거해주며 다른 얼룩들에도 효과적이다. 가장 큰 단점은 강한 냄새가 나는 것이다. 너무 오랜 시간 동안 이를 맡는 것은 좋지 않다.
  • 아마씨 오일이 함유된 검은 비누: 이 제품은 친환경적이며 에나멜 처리되어 있어 모든 유형의 타일 또는 석재에 적합하다. 이 제품을 사용하면 잘 닦이고 바닥에 광이 나며 좋은 냄새도 난다.
  • 식초: 일반적으로 목재에 사용되지만 타일에도 사용할 수 있다. 소독 기능과 함께 얼룩을 제거해준다. 그러나 매우 강한 냄새가 난다. 따라서 공기 청정제가 필요하다.

부엌과 욕실의 모든 곳에 사용할 수 있는 다목적 클리너에 대한 얘기가 많다. 좋은 옵션도 있고 나쁜 옵션이 있다. 그러나 특히 바닥 용으로는 좋은 제품임을 확인하고 구입하는 것이 좋다.

바닥 얼룩을 제거해보자
부엌 얼룩을 제거하는 데 사용하는 것들

사용할 물건을 결정한 후에는 청소를 시작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얼룩의 유형과 실제로 묻어 있는 건인지 혹은 딱 붙어버린 것인지에 여부에 따라 달라진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청소 도구를 사용할 수 있다.

  • 대걸레: 바닥 청소를 위한 주요 도구다. 얼룩을 여러 번 닦아내야 할 수도 있다. 그리고 힘을 줘서 닦아야 한다. 일반적으로 청소 세제의 도움으로 얼룩을 제거할 수 있다.
  • 손걸레: 더 많은 육체적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조리대 용으로만 사용하는 것을 권한다. 얼룩 하나를 닦아내는 데는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바닥 전체를 청소하는 데는 힘이 덜 들고 일어서서 사용할 수 있는 대걸레가 더 낫다.

가장 효과적이고 빠른 청소 방법은 일반적으로 표백제를 대걸레와 함께 사용하는 것이다. 이 조합은 완전히 효과적이며 부엌 바닥을 깨끗하고 반짝이게 만들어준다.

청소를 잘하는 습관을 유지하자

대걸레를 사용한 바닥 얼룩 제거

매일 청소하기

매일 요리한 후 조금씩 청소해놓으면 치우는 주방이 엉망이 되어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것을 피할 수 있다. 집에 모든 구성원이 노력하고 요리하는 동안 떨어 뜨리는 것들을 집어서 버리는 습관도 중요하다.

부엌 얼룩이 생기는 것은 불가피하다. 그러나 요리를 한 후 정기적으로 청소하고 대걸레질을 해주면 주방 타일을 깨끗하고 밝게 유지할 수 있다.

Rognoni, Patricia: La limpieza integral de la casa, De Vecchi ediciones,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