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실을 두 공간으로 구분하는 방법

12 2월, 2019
거실에 두 가지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목적 거실을 연출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거실이 점점 더 작아지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두 공간으로 나뉘거나 결합한 거실 공간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한 방에 두 공간으로 나누는 것이 공간 활용에 효과적입니다.

우리가 원하는 모든 것이 갖추어진 거실을 찾기는 쉽지 않으므로, 우리의 필요에 맞게 방을 적용하는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공간으로 나뉜 방이라고 해서 정리정돈이 되지 않거나 혼란스러운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이런 결과를 방지하기 위해서, 두 공간이 서로 완전히 차단하지 않으면서 다르게 꾸밀 방법을 생각해야 합니다. 만약 여러분의 거실이 벌써 이런 상황이라면 최소한 가로막는 장벽이라도 사용하지 마세요.

예를 들어, 만약 공간을 구분하는 방법이 자연광이 들어오는 것을 막고 있다면, 거실이 더 작아 보여 우리가 원하지 않는 결과를 가져오겠죠.

무엇보다도, 서로 다른 공간으로 구분하더라도 거실이 넓고 밝을 수 있게 신경 써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거실을 서로 다른 공간으로 멋지게 구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간을 구분하는 것이 왜 중요한가?

어떤 경우에는 공간을 나누는 것이 선택이 아닌 필수일 때가 있습니다.

식사공간과 휴식 공간으로 구분 거실 공간

앞서 언급한 대로, 집이 점점 작아짐에 따라, 이런 현상을 이제 우리 사는 방식으로 받아들여야 합니다.

결과적으로, 거실에 작은 사무실이나 식사 공간이 함께 있는 집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로프트 스타일의 집은, 거실을 여러 공간으로 나누는 것이 사실 필수적이죠. 공간의 구분은 이런 장점이 있습니다:

  • 정리 정돈에도움이 됩니다.
  • 각각의 아이템이 제자리가 있어 공간을 좀 더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공간을 가장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거실을 어떻게 두 공간으로 구분할까?

거실이 집에서 가장 큰 방 중의 하나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은 방을 다른 공간으로 나누는 것을 가능하게 합니다.

거실을 독서와 휴식 두 공간으로 구분.

거실에 연출할 수 있는 공간으로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 식사 공간
  • 독서 공간
  • 식사 공간과 주방
  • 사무실 공간

서로 다른 공간의 조합이 보기 좋으면서도 효과적으로 적용하려면, 어떻게 구분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해가 핵심입니다.

어떻게 구분할지 알기

거실에 포함하고 싶은 공간이 무엇이든지, 거실을 두 공간으로 나누었을 때 조화롭게 연출하기 위해서는 다음에서 소개할 아이템이 꼭 필요합니다.

소파, 전등, 러그

서로 다른 두 공간이 있는 거실을 최고로 꾸미고 싶다면, 가구와 장식품으로 공간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소파를 식탁 뒤에 놓아 공간을 다르게 연출할 수 있겠네요.

큰 가구와 장식품으로 거실을 두 공간으로 나눌 수 있다.

또 다른 아이디어는 천장 등을 식탁 위와 거실의 다른 주요 공간에 다는 방법이 있습니다. 앉는 공간에 러그를 깔고 식사 공간에는 깔지 않는 방법도 있죠.

모두 다른 요소를 어떻게 놓느냐에 달렸습니다.

주방 아일랜드 식탁

주방 아일랜드 식탁 또한 거실을 두 공간으로 구분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아일랜드 식탁은 주방과 거실을 연결하기 때문에 특히 활용하기 좋습니다. 거실을 주방 일부로 보이게 하면서도 서로 다른 공간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이죠.

아일랜드 식탁을 활용하여 거실을 두 공간으로 나눌 수 있다.

시중에는 다양한 종류의 아일랜드 식탁이 있습니다. 많은 종류가 “보조 사이드 테이블”이라고도 불리는데, 이는 아일랜드 식탁이 보통 움직이기 때문이죠.

이 아이디어는 또한 식사 공간에도 훌륭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선반을 활용해 거실을 두 공간으로 나누기

선반 또한 거실을 두 공간으로 나누는 데 좋은 역할을 합니다.

선반은 거실을 두 공간으로 나누는 역할을 합니다.

거실을 나누는 역할 뿐 아니라, 책을 꽂을 수 있는 공간까지 줌으로써 실용적인 역할도 합니다.

투명한 아이템

투명한 아이템은 거실을 두 공간으로 나눌 때 큰 역할을 합니다.

첫 번째로, 보기에 가로막지 않습니다. 그런 특성 덕분에, 시각적인 장벽을 만들지 않습니다.

투명한 소품을 활용하면 거실을 두 공간으로 나누기 쉽다.

두 번째로, 투명하므로 빛이 완전히 통과할 수 있어 공간이 더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의자, 테이블, 공간을 막기 위해 설치한 유리 벽 모두 좋은 예입니다.

유리 벽은 서로 완전 다른 공간임에도 불구하고 그 투명성 덕분에 반대편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는지 알 수도 있습니다.

결론

여러분의 거실을 두 공간으로 나누어 연출하고 싶다면, 상상력을 발휘해 소품을 이리저리 배치해 보세요.

거실을 나눌 수 있는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장식 패널이나 큰 화분 식물도 활용할 수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