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튼 없이 창문을 장식하는 5가지 방법

22 9월, 2019
창문을 꾸미는 것은 항상 커튼을 사서 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완벽해 보이는 창문으로 꾸미는 데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많은 사람이 커튼이 방을 장식해주고 분위기를 연출한다고 말하지만 때로는 공간을 더 작게 보이게 할 수 있다. 이로 인해 점점 더 많은 사람이 커튼을 달지 않은 채 창문을 장식하고자 한다. 오늘 글에서는 커튼을 달 계획이 없는 당신을 위한 몇 가지 아이디어를 제공하려고 한다.

커튼을 달아야 하나, 말아야 하나. 그것이 문제로다

한쪽에서는 커튼이 친밀감, 빛을 가려주고, 데코의 역할까지 동시에 한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 다른 한편에서는 창문에 매달려있는 직물이 걸리적거리기만 하고 방을 작게 보이게 한다고 말한다.

“커튼을 다는 게 나을까 아니면 없는 게 나을까?”라고 스스로 물어볼 수도 있겠지만, 이에 대한 명쾌한 대답은 없다. 왜냐하면 여기엔 아주 많은 요소가 달려있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항상 커튼을 사용해왔지만, 현대 트렌드는 그 반대로 가고 있다.

이웃들이 아주 가까이 있는 경우, 커튼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커튼은 프라이버시를 제공해줄 수 있다) 혹은, 집에 멋진 전망이 없는 경우, 방에 직사광선이 너무 많이 들어오는 경우 또는 기존의 방식을 따르는 데코를 좋아한다면 이런 경우도 커튼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커튼 없이 창문을 장식하는 5가지 방법 01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커튼 없이 창문을 장식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창문이 그 자체로 아름답다면 (예를 들어, 앤틱 한 느낌의 나무 프레임을 가졌다든지) 혹은 정원, 바다 또는 숲과 같은 멋진 전망이 있거나, 현대적이거나 모던한 디자인을 좋아하거나, 집이 작은 편에 속한다면 이는 정말 멋진 아이디어가 될 것이다.

또한, 방에 따라 믹스매치를 시도해볼 수 있다. 이에 대한 아이디어로는 프라이버시를 위해서 혹은 일요일 아침 6시에 햇볕 때문에 깨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서 침실에 커튼을 사용해볼 수 있다. 또한 거실이나 부엌 창문에 커튼을 달지 않고 자연광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이는 모두 본인에게 달려있다.

커튼 없이 창문을 장식하기 위한 아이디어

커튼 없이 창문을 장식하기로했다면,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멋진 데코 아이디어’를 주고자 한다.

1. 창문을 화환으로 장식하기

화환은 요즘 매우 유행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달기 위해 굳이 뭔가를 축하할 필요는 없다. 재료마다 다른 크기와 색상으로 만들 수 있다. 삼각형으로 자르고 끈이나 밧줄로 서로 옆에 붙여넣는 것이기에 만들기 쉽다. 그런 다음 끈의 양 끝 부분을 창이나 벽에 걸면 끝이다.

추가로, 조명, 손수건, 꽃, 사진, 작은 깃발과 같은 다른 요소를 사용하여 화환을 만들 수 있다. 상상력을 발휘하자.

커튼 없이 창문을 장식하는 5가지 방법 02
2. 창문을 펠트로 장식하기

펠트는 커튼이 없는 창문을 장식하기에 좋은 소재다. 계절에 따라 장식에 변화를 줄 수 있다. 가을에는 노랑, 주황, 갈색 단풍, 봄에는 꽃, 겨울에는 눈송이, 여름에는 태양처럼 말이다.

이는 매우 간단하다. 펠트를 원하는 모양으로 잘라서 끈이나 밧줄에 수직으로 붙인다. 창문 양 끝에 걸면 계절 장식이 완성된다.

3. 코바늘 뜨개질

코바늘 뜨개질은 진정한 예술적인 형태를 띠지만 지루하거나 버스를 타거나 영화를 볼 때 멋진 소일거리가 될 수 있다. 그 시간을 활용하여 다양한 색상과 다른 크기의 원형으로 뜨개질을 해보라. 그런 다음 창문 장식용으로 모든 결과물을 바느질로 이어 보라. 여성스러운 방에 딱이라고 할 수 있다!

4. 패션 주얼리

비즈 목걸이를 좋아하는가? 혹은 창문을 열 때 마법의 종소리를 듣고 싶은가? 이를 시도해볼 수 있는 아이디어로는 좋아하는 유리구슬로 비즈 커튼을 만드는 것이다. 실에 비즈를 하나하나 꿰어서 비즈가 꿰어진 실을 나무 보드에 부착해보자.

5. 꽃

커튼을 달지 않고 꽃으로 꾸민 창문

실에 꽃들을 함께 거꾸로 달아 아름다운 임시 커튼을 만들 수 있다. 매일 새로운 꽃을 피우는 정원이 살아나는 시즌에 완벽할 것이다.

줄기를 위쪽으로 두는 것이 꽃을 더 오래 지속시킬 수 있다. 꽃이 마른 후에 그대로 두어도 된다. 집에 자연스러운 장식으로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접착 비닐 데칼로 창문을 장식하는 것은 커튼이 없는 또 다른 훌륭한 아이디어이다. 창문을 약간 덮어주면서 프라이버시를 지켜줄 수 있다. 또한, 병뚜껑에서부터 재활용품 혹은 집에 돌아다니는 것들을 사용하여 커튼을 만들어볼 수도 있을 것이다.

[email protected], C. © 2016 cositasconmesh. (2015). Manualidades ingeniosas con tapas de botell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