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가 더 실용적일까: 나무 바닥 vs. 카펫
고퀄리티에 스타일리시한 집을 연출하려면 올바른 바닥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시중에 있는 다양한 재료의 다양한 장단점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있을 수 있다. 결과적으로 “나무 바닥 또는 카펫 중에서 어느 것이 더 실용적일까?”라는 질문을 하게 되는 자신을 발견할지도 모른다.
나무 바닥 vs. 카펫
완벽한 바닥재를 선택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결정을 내릴 때 스타일, 내구성, 품질 및 보온과 같은 특정 요소를 염두에 두는 것이 좋다. 따라서 집 리노베이션을 하는 경우라면, 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어떤 소재가 자신의 집에 가장 적합한지를 알아야 한다.
보온은 좋은 바닥재의 가장 중요한 특성 중 하나다. 일부 소재는 다른 소재보다 단열이 더 잘된다. 따라서 이 점을 염두에 두고 집에 가장 적합한 것을 결정할 수 있도록 나무 바닥재와 카펫의 다양한 장점들을 살펴보려고 한다.
영국에서 좋아하는 ‘카펫’
카펫은 보통 두껍고 밀도가 높은 소재로 만들어지며 영국에서 가장 일반적이다. 그러나 이를 다소 오래된 유행으로 간주하는 다른 나라들도 있다. 이 옵션은 오랜 세월 동안 이렇게 의견이 나눠져 왔다.
이 소재의 단점을 둘러싼 미신 같은 것들이 많이 있다. 그러한 미신 중 하나는 청소와 관련이 있다. 사람들은 종종 카펫을 청소하기가 매우 어렵고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다고 말한다. 그러나 이 말이 진실이긴 할까?
- 한편으로 먼지 진드기가 자라기 때문에 카펫이 알레르기를 유발한다고 널리 알려져 있다. 그러나 이것은 단지 미신일 뿐이다. 카펫 섬유는 공기 중에 떠 다니는 먼지 입자를 잡아둔다. 이것은 실제로 더 깨끗한 가정환경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 청소는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만큼 어렵지 않다. 카펫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대부분의 소재들은 청소하기에 매우 쉽다. 단순히 진공청소기로 카펫을 밀어주기만 하면 된다.
- 카펫에 음식이나 음료로 인해 얼룩이 생기면, 약간의 비누와 물을 사용해 얼룩을 제거할 수 있다.
카펫의 장점
카펫은 가정과 사무실 모두를 위한 최고의 소재가 중 하나가 될 수 있는 다양한 장점을 제공한다.
- 카펫은 열을 유지하는 데 있어 가장 효율적인 소재 중 하나다. 절연체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실내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고 겨울에는 집을 따뜻하게 유지하고 여름에는 시원하게 유지해준다.
- 또 다른 이점은 카펫의 촉감이 부드럽다는 것이다. 카펫에 사용되는 소재는 두껍고 폭신하여 그 위를 걸어 다니거나 앉는 느낌이 좋다.
- 차분하고 평화로운 집을 원한다면 카펠이 바닥재로 알맞다.
- 마지막으로 미적 기능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카펫은 다양한 패턴과 소재로 나온다. 결과적으로 어떤 종류의 데코 스타일에나 쉽게 적용할 수 있다.
시대에 구애받지 않는 클래식한 나무 바닥재
열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목재는 가장 인기 있는 바닥재 중 하나다. 그러나 집에 나무 바닥재를 설치하기로 결정하기 전에 이 소재의 모든 장단점을 이해해야 한다.
아마도 나무 바닥재의 가장 큰 단점 중 하나는 긁힘과 일반적인 마모가 발생하기 쉽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바닥 위를 가로질러 무거운 것을 끌게 되면 발생할 수 있다. 대부분의 경우 이러한 흠집은 제거하기가 매우 어렵다.
습기로 인해 얼룩이 생기거나 변색될 수 있다. 육안으로는 확인하기는 어렵지만, 나무는 수분을 흡수하는 수천 개의 미세한 구멍이 있으며 나무 표면에 보기 흉한 얼룩을 야기한다.
나무 바닥: 장점
나무 바닥은 자연스럽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에 완벽하다. 내추럴한 색상 덕분에 모든 데코 스타일에 완벽하게 어울린다. 어느 공간에나 따뜻하고 차분한 느낌을 주는 따뜻한 갈색톤과 친환경적인 느낌이 특징이다.
카펫과 마찬가지로 목재 바닥은 열을 잘 유지한다. 자연스러운 따뜻함은 따뜻한 색조로 인해 한층 더 깊이 느껴진다.
마지막으로 청소 및 유지 관리가 얼마나 쉬운지를 언급해야겠다. 이를 올바르게 관리하는 한, 나무 바닥은 강하고 단단하게 유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