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image
Logo image

집의 소품을 직접 만드는 수공예 장인이 되어보자!

2분
가게에서 인테리어 소품을 사지 말고, 직접 만들어보면 어떨까?
집의 소품을 직접 만드는 수공예 장인이 되어보자!
마지막 업데이트: 17 2월, 2021

가게에서 인테리어 소품을 사지 말고, 직접 만들어보면 어떨까? 오늘의 글에서 집의 소품을 직접 만드는 수공예 장인이 되는 법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보통 인테리어 소품을 살 때는 쇼핑을 나가 유명 브랜드의 제품을 선택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꼭 인테리어 소품을 사야 한다는 법은 없다. 직접 만들어 보자!

가게를 가서 판매되는 소품을 사는 것을 선호하는 이가 많다. 물론, 이는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해주지만, 돈을 더 쓰게 되곤 한다.

하지만 직접 소품을 만들면 자신의 개성과 성격을 그대로 녹여낼 수 있음으로 더욱더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이제 마음을 먹고, 직접 ‘수공예품 장인’이 될 시간을 가져보자!

점토 수공예 장인이 되어보자!

Some figure

수공예품 하면 점토로 만든 도자기들을 빼놓을 수 없다. 점토는 작업하기 쉬운 소재로, 내구성이 좋고 견고한 공예품을 만드는 데 적절하다.

또한 내츄럴한 느낌의 소품을 만드는 데 가장 제격인 소재다.

점토는 오랜 시간이 지나도 색상이나 모양에 변형이 오지 않는다. 점토로 만든 소품은 인테리어 장식 외에도 그릇 등 실제로 사용될 수 있다.

또한, 점토로 화분, 볼 (우묵한 그릇), 플레이트, 잔, 펜던트 등을 만들 수도 있다. 하지만 너무 복잡한 디자인의 소품을 만들려고 하지는 말자.

대신 집을 아름답게 꾸며주고 자신의 창의성을 보여줄 수 있는 소품을 만들도록 하자.

점토는 고대부터 집에 사용된 소재다.

상상력을 발휘해 보자!

상상력은 공예의 기본이다. 자신만의 소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다양한 기술에 모두 집중해야 한다. 다양한 기술을 활용하여 개성이 넘치는 소품을 만들어야 한다.

  • 석고: 석고는 잠재력이 큰 소재로, 조각상, 캔들홀더, 액자, 볼을 만드는 데 사용하기 가장 적합하다. 이 외에도 원하는 모든 것은 석고로 제작될 수 있다.
  • Fimo: 모델링 클레이라고도 하는 Fimo는 사실 많은 젊은 아티스트들이 선호하는 소재로, 이미 집 인테리어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다루기가 굉장히 쉬운 소재로, 아이들이 사용하기도 좋다. Fimo로는 원하는 무엇이든 만들 수 있다.
  • 도토: 집에서 도토로 만든 도자기를 구워보자. 도토가 아직 굳지 않았을 때 모양을 잡고, 가장 높은 온도로 설정한 오븐에 넣고 구운다.

위의 소재들을 가지고 작업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기술과 창의성이 모두 필요하다.

그러므로 시간을 가지고 인터넷에서 동영상을 찾아보며 공부한 뒤 도전해보는 것이 좋다.

수공예 장인이 되어보자: 목재를 사용해보자

Some figure

목재도 절대 잊고 넘어가서는 안 될 다재다능한 소재다. 목재는 특정 기계를 가지고 작업했을 때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자.

하지만 집에서 찾을 수 있는 도구만을 가지고 작업해도 괜찮다.

사실 정말 필요한 최소한의 도구는 끌과 사포다. 하지만 볼, 상자, 그릇, 조각상 등 만들려는 아이템에 따라 필요한 도구는 달라진다.

목제 아이템에 광을 내거나 그냥 자연스럽게 둘 수 있다. 기본적이고 단순한 아이템을 만들고자 한다면 꽤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하지만 조금 더 복잡한 아이템을 만들려 한다면 먼저 확실한 준비를 해야 한다.

수공예 장인이 되어보자: 종이를 사용해보자

물론 종이를 인테리어 장식에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이들도 있다. 하지만 종이로는 굉장히 다양한 아이템을 만들 수 있다.

온 가족이 종이를 사용하여 장식을 만들 수 있다.

창의성은 가장 중요한 요소다.

독특한 소품을 만드는 데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 벽에 걸거나, 다양한 소품들과 결합해도 좋다. 자신만의 장식 소품을 만드는 데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Bona, Alessandra; Stello, Viviana: Crear con arcilla, Vecchi,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