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을 보호하는 지속 가능 인테리어
환경을 지키고, 집도 꾸미는 일석이조 효과의 지속 가능 인테리어에 관해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자.
환경을 해치지 않고 집을 꾸밀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환경 보호의 중요성이 꾸준히 제기되어옴에 따라, 화학 약품이 첨가되지 않은 음식, 친환경적인 소재의 옷 등 환경을 해치지 않는 라이프 스타일을 시작하는 이들도 늘어가고 있다.
윤리적 과정을 거쳐 독성 없는 소재로 제작된 지속 가능 가구 및 데코 아이템 등, 이러한 트렌드는 인테리어 계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지속 가능 인테리어를 위한 팁
친환경적인 인테리어는 친환경 페인트, 에너지 효율이 높은 전구, FSC 인증 목재 등 자연 친화적 소재의 사용이 핵심이다.
인테리어에 재활용품을 사용하기
버려질 물건들을 재활용하여 쓰레기도 줄이고 집도 꾸며보자. 재활용을 하는 것만으로 새로운 물건을 사지 않고도 집을 개성 넘치고, 멋지게 꾸밀 수 있다.
지속 가능 인테리어: DIY 프로젝트
디아이와이 (DIY) 또는 리폼으로 나만의 유니크한 데코 아이템을 만들어보자. 퀼트, 마크라메 램프, 유리잔 리폼 등 디아이와이의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
친환경 페인트
친환경 페인트라고 무시하지 말자. 일반 페인트에 밀리지 않을 정도로 다양한 색상과 뛰어난 품질을 자랑하는 친환경 페인트를 사용하여 인테리어를 꾸며보는 건 어떨까? 생분해성 원료로 만들어지는 친환경 페인트는 일반 페인트와는 달리 무독성이라는 장점도 있다.
목재 사용하기
목재야말로 친환경 인테리어에 빼놓을 수 없는 소재다. 버려지는 목재를 활용한 ‘리클레임드 우드’는 다양한 인테리어 아이템에 사용될 수 있다.
조명
조명은 인테리어의 핵심이다. 에너지 소비 효율이 좋은 전구를 사용하여 환경을 지켜보자.
식물
식물은 공간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고, 공기를 정화해준다. 심지어 곰팡이균까지 제거해주는 식물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는가?
식물은 풍수에 있어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자연 소재 가구
면, 울, 린넨, 사이잘, 라피아, 고리버들, 대나무 등 다양한 옵션의 자연 소재를 사용한 가구로 집을 장식해보자.
통기성과 내구성이 좋은 자연 소재 가구는 친환경적이기까지 하다.
지속 가능 인테리어: 결론
오늘의 글에서 지구를 지킬 지속 가능 인테리어 팁들을 알아봤다. 환경을 지킬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여 집을 꾸며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