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모습을 유지하기 위한 기본 식물 관리!
모든 식물은 성장하고 발전하기 위해 어떤 형태의 기본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계절적 주기를 이해하는 것은 생동감 있고 신선하게 보일 모든 집안일을 어떻게 그리고 언제 해야 하는지를 아는 중요한 부분이다. 계절별 식물 관리 및 작업 순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물을 주는 것만이 능사는 아니다. 정원 가꾸기의 기본적인 관리 측면은 옮겨심기, 가지치기, 비료, 청소, 살포로 이루어진다. 하지만 각각의 식물 종은 다르기 때문에, 항상 이 모든 것을 어떻게 그리고 언제 해야 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을 알아내야 한다.
필요한 정보를 얻기 위해 반드시 전문가와 상의할 필요는 없다. 중요한 것은 계절의 변화가 정원 일을 언제 하느냐를 결정하는 자연적인 조건이라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다.
식물 관리: 계절에 따라 수행할 작업
계절에 따라 어떤 종류의 식물 관리가 필요한지 결정될 것이다. 식물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차이점을 잘 알고 있어야 한다.
가을
가을에는 일반적으로 가지치기 및 옮겨심기를 하기에 가장 좋은 계절이다. 이 두 가지를 모두 수행함으로써 식물이 겨울을 날 수 있게 더 많은 영양분을 흡수하도록 돕는다.
겨울과 봄
겨울에는 물을 적게 주어야 한다. 일단 봄이 오면, 그때는 비료를 주는데, 이는 식물이 꽃을 피우는 데 필요한 모든 에너지를 줄 것이다. 또한, 봄은 일 년 중 물을 더 많이 공급해야 하는 때이다. 흙을 웅덩이로 만들지 않는 것만 기억하자. 너무 많은 물은 좋지 않을 수 있다.
여름
여름에는 식물이 꽃을 피우는 데 사용한 에너지를 되찾을 수 있도록 비료를 계속 넣어야 한다. 또한 더 청소해야 할 시기이기도 하다. 그것은 죽은 나뭇잎, 나뭇가지, 꽃들을 모두 떼어내는 것을 포함한다. 기온이 높으면 기생충이 생길 수 있음으로 계절이 시작될 때 살충제 스프레이를 사용한다.
기본 식물 관리 순서
아마도 식물을 신선하게 유지하기 위해 기본적인 식물 관리 작업을 하는 정확한 순서에 대해 더 궁금할 것이다. 몇 가지 유용한 팁이 있다.
옮겨심기
뿌리가 달린 식물을 다른 화분이나 땅속으로 옮겨 놓는 부분이다. 보통 제대로 된 화분에 넣기 위해 식물을 산 직후나, 현재 있는 화분보다 더 크게 자랐다면 옮겨심기를 한다.
화분의 배수구 틈에서 뿌리가 보이면 옮겨심기할 때이다. 어떤 식물이 매년 옮겨심기가 필요한지 아는 것이 좋다. 정원에 옮겨심기하는 경우, 산소를 공급하기 위해 흙을 잘 옮겨서 구멍을 파고 식물을 넣은 다음 위에 흙을 좀 얹어 제자리에 고정해야 한다.
가지치기
죽은 가지, 병든 가지, 마른 가지를 치우고 너무 긴 가지를 다듬는다. 기본적으로 가지치기는 그것뿐이다. 더 극단적인 가지치기는 겨울에 한다.
이렇게 함으로써 식물의 성장을 자극하고, 더 강하고 보기 좋게 만든다. 구조용 가지를 절단하면 안 된다. 또한, 어떤 일을 시작하기 전에 식물의 종에 따라 언제 가지치기를 해야 좋은지 알아내야 한다.
비료
식물이 제대로 자라기 위해서는 땅에서 일정한 영양분을 섭취해야 한다. 그러므로 토양에 올바른 비료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화원에서 가지고 있는 식물 종에 가장 좋은 비료가 무엇인지, 그리고 언제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알아보자.
청소
정기적인 청소는 시든 꽃과 잎, 마른 가지를 제거하는 것을 포함한다. 그렇게 하면 식물이 빛나고 건강하게 유지될 것이다.
나뭇잎에 흙이나 다른 찌꺼기가 쌓이지 않도록 하는 것도 중요하다. 찌꺼기는 광합성을 하고 숨을 쉬는 것을 막는다. 가벼운 물 스프레이나 젖은 스펀지로 나뭇잎 위를 닦아서 찌꺼기를 청소할 수 있다.
식물 관리: 살충제 살포
여름 더위가 시작되면 곤충 침입에 대한 예방 조치를 시작해야 한다. 살충제 스프레이를 사용한다는 뜻이다. 이미 식물에 퍼졌다면 전문가와 상의해 기생충을 제거하는 제일 나은 방법을 알아내야 한다.
이 글을 읽고 나면 정원에 나가 일을 하고 싶은 마음이 들 것이라고 확신한다. 시작해보자! 이 간단한 팁을 사용하면 정원 가꾸기가 얼마나 재미있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