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기를 사용할 때 사람들이 흔히 저지르는 실수 8가지

22 3월, 2020
세탁기는 우리가 거의 매일 사용하는 가전제품으로, 제대로 사용하는 방법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이론적으로, 세탁기를 사용하는 것은 정말 간단하다. 대부분 사람은 세탁기를 매일 사용하는데, 하루에 여러 번 세탁하는 사람도 있다. 하지만, 우리는 모두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세탁기를 사용할 때 이런 8가지 흔한 실수를 저지른다. 이러한 실수는 기계를 장기간 손상하고 작동 수명을 단축할 수 있다.

믿거나 말거나, 세탁기를 올바르게 사용하면 에너지 소비량을 줄일 수 있고, 결과적으로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동시에 세탁해야 하는 수고를 덜어주기도 하고, 옷도 오래도록 아주 좋은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이런 8가지 일반적인 실수를 피하는 법을 배우는 것은 우리와 세탁기 모두에게 이익이 될 수 있다. 이 글에서 우리는 세탁기를 사용할 때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알려 줄 것이다.

세탁기를 사용할 때 사람들이 저지르는 실수

1. 세탁물을 가득 채우는 것

세탁기를 사용할 때 사람들이 저지르는 실수

이것이 기본인 것처럼 보일지 모르지만, 세탁기가 세탁물로 가득 찰 때까지 넣는 실수를 많이 범한다. 모든 것을 한꺼번에 하는 것도 물과 에너지를 절약하는 좋은 방법인 것 같다.

하지만 이것은 큰 실수다. 옷은 드럼 안에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어야 한다. 또한, 세탁기가 가득 차면 물과 세제가 모든 세탁물에 골고루 섞일 틈이 없을 것이다.

세탁기에 세탁물이 가득 차면, 옷이 깨끗해지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 그렇게 되면 다시 모든 것을 씻어야 할 것이기 때문에 비효율적이다.

2. 세탁기를 사용할 때 옷을 분리하지 않는 것

옷을 세탁기에 넣기 전에

옷을 세탁기에 넣기 전에 항상 분리해야 한다. 이것은 옷의 색을 더 오래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가벼운 옷이 염료 유출로 인해 망가지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이미 이렇게 수행한다면, 우리는 또한 옷에 붙어 있는 라벨을 확인하고 각각의 온도 권장 사항에 따라 세탁물을 따로 세탁하는 것을 권한다.

3. 세탁조 청소를 잊어버리는 것

세탁기 청소

모든 가전제품과 마찬가지로, 세탁기도 최적의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청소해야 한다. 세탁조가 습할 때가 많으므로 물이 증발할 수 있도록 문이나 덮개를 열어 두어야 한다.

세제 통을 씻는 것이 좋다. 결국 거기에 넣는 세제나 섬유유연제는 옷과 섞이게 되므로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세탁기를 사용할 때 사람들이 저지를 수 있는 실수

1. 옷을 뒤집지 말 것

세탁기

때로는 게으르거나 방심해서 옷을 세탁기에 어떻게 넣는지 생각조차 하지 않는다. 이제부터는 모든 옷을 미리 뒤집어 놓자. 이렇게 하면 옷이 손상될 가능성이 작고, 더 오래 입을 수 있다.

2. 세제를 너무 많이 또는 너무 적게 사용

세제를 너무 많이 또는 너무 적게 사용

세탁기에 세제 한 통을 통째로 붓는다고 옷이 깨끗해지는 것은 아니다. 사실, 이런 흔한 실수는 실제로 옷을 망칠 수 있고, 심지어 옷을 더럽게 보이게 할 수도 있으며, 일반적인 헹굼 과정에서 빠져나갈 수 없는 비누 얼룩을 남길 수도 있다.

이 모든 것은 불필요하게 더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면서 모든 옷을 다시 세탁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반대로, 아주 적은 양의 세제만 써서 돈을 절약하려고 해도 똑같은 일이 벌어질 것이다. 이런 식으로 돈을 모으고 싶지는 않을 것이다. 옷은 세탁기에서 나올 때도 여전히 더러울 것이고, 또 세탁을 다시 해야 할 것이다.

병이나 포장의 뒷면에 정확히 얼마만큼의 세제를 사용해야 하는지 명시해야 한다. 가능한 한 가장 잘 세탁할 수 있도록 라벨을 주의 깊게 읽자.

3. 속옷이나 작은 세탁물에 세탁망을 사용하지 않는 것

세탁망

세탁기가 세탁은 안 하고 옷을 먹진 않았는지 궁금할 것이다. 작은 세탁물들을 넣으면, 그것들은 그냥 사라진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작은 세탁망을 구매하여 속옷과 작은 세탁물이 세탁기 안에서 분실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4. 세탁기에 옷을 넣기 전에 주머니를 비우지 않는 것

세탁

이것이 그렇게 중요해 보이지 않을 수도 있지만, 주머니에 남아 있는 물건들은 필터를 손상하거나 방해할 수 있다. 세탁기에 넣기 전에 옷을 검사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며, 세탁기를 더 오랫동안 좋은 상태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5. 세탁기에 옷을 넣기 전에 얼룩을 처리하지 않는 것

세탁기를 사용할 때 얼룩 제거

세탁기는 일반적으로 우리 옷을 세탁하는 일을 훌륭하게 수행하지만, 간단히 빼낼 수 없는 얼룩도 있다. 우리는 옷을 세탁기에 넣기 전에 나쁜 얼룩에 얼룩 제거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