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 동안 비어있던 집을 청소하는 법
휴가가 끝나면, 일상으로 다시 돌아가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 휴가 후, 집에 돌아와서 해야 할 청소 목록을 살펴보자.
거실에는 먼지가 쌓여 있고, 냉장고는 텅 비어 있다. 며칠 전에 해변에 누워있던 것이 얼마나 좋았는지 공상에 잠겨 청소는 시작도 하지 않았다.
이처럼 많은 이들이 ‘휴가 후유증‘ 때문에 집 청소를 미루곤 한다. 이 글에서 이를 어떻게 헤쳐나갈지 알아보자.
휴가 후에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청소하기
의류
가방을 풀어, 깨끗한 것은 옷걸이에 걸고, 더러운 것을 모두 세탁 바구니에 넣는 것으로 시작한다. 많은 양의 빨래를 시작할 수 있고, 세탁기가 작동하는 동안 다른 집안일을 할 수 있다. 그렇게 하면 다른 일도 할 수 있고, 일단 일이 끝나면 옷이 깨끗해질 것이다!
부엌
일단 휴가에서 돌아오면 가게에 가야 할 것이다. 하지만 그 전에 냉장고가 깨끗한지 꼭 확인하자. 베이킹소다 용액으로 닦아내어 냄새를 없애고, 새것처럼 보이게 해야 한다. 그런 다음, 다시 채워 넣자!
오븐, 전자레인지, 커피메이커 등 다른 모든 주방 기기도 같이 청소한다.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은 물건을 방치하면 냄새가 나기 시작할 수 있고, 어차피 먼지로 뒤덮여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팬트리를 살펴봐야 한다. 필요한 모든 것을 목록으로 만들어서, 가장 오래된 것이 앞쪽에 오도록 정리해서 먼저 소비하도록 한다.
사람이 많지 않을 시간에 가게에 가는 것도 시간을 많이 절약할 수 있다. 사람들이 보통 저녁이나 점심을 먹는 시간을 선택한다. 쇼핑할 때 가게를 독차지할 수 있다!
침실
휴가를 떠나기 전에 침대 시트를 갈지 않았다면, 깨끗한 시트로 바꾼다. 침대 이불에 들어가서, 이제 집에 왔다는 것을 아는 것만큼 위안이 되는 것은 없다.
침대와 화장대를 깨끗이 치운다. 아이들 방에도 특별히 신경 쓴다. 장난감이 먼지로 덮여 있지 않은지 확인한다. 먼지는 알레르기나 감기에 걸릴 수 있다.
욕실
휴가에서 돌아오면 많은 사람이 가장 먼저 하고 싶은 일 중 하나는 목욕이나 샤워다. 그것은 정말로 집에 있다는 것을 상기시킨다.
다시 말하지만, 우리는 떠나기 전에 욕실을 청소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렇다면, 걸레와 소독제로 재빨리 청소하고 그 자리에서 그대로 놔두면 된다.
바닥
정리가 일부 되었다면 이제는 진공청소기로 바닥을 청소하는 단계다. 아무도 없는 집에 쌓인 먼지를 모두 없앤다.
물걸레에 물과 식초 한 방울을 섞으면 바닥이 깨끗하고 반짝거릴 것이다.
옷장
이때쯤이면 세탁한 옷이 깨끗하고 건조되었을 것이다. 오늘은 아무것도 다림질할 필요가 없다.
옷장 안에 옷들을 넣어두면 필요할 때 입을 수 있을 것이다.
휴가 후에 기념품을 어떻게 해야 할까?
이것이 휴가에서 돌아왔을 때 가장 좋은 부분이다. 기념품을 샀다면 집에서 특별히 전시할 만한 장소를 찾아야 할 때다.
기념품들은 멋지고 새로운 느낌을 줄 것이고, 그것들을 볼 때마다 여행을 기억하면 좋을 것이다.
휴가 후에 일상으로 돌아오는 완벽한 방법
신선한 꽃을 몇 송이 내놓고, 가족 모두가 좋아하는 향기를 뿌리고, 좋아하는 식사를 만들자. 이것이 집을 다시 살리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그렇게 함으로써, 집이 좋은 향과 맛으로 가득 찰 것이다. 휴가 후에 청소하고, 다시 편안함을 느끼기에 가장 좋은 마무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