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민지 시대 건축 양식을 알아보자

14 2월, 2020
오늘 우리는 식민지 시대의 건축 양식을 발견해보려고 한다. 이 스타일은 일반적인 특성을 가진 여러 건축 유형을 어우르고 있지만, 고유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 이를 한 번 살펴보도록 하자!

식민지 시대 건축 양식은 상황에 따라 그 의미가 달라진다. 일반적으로 식민지 건축은 정착민들이 만든 북미 지역의 주택과 건물에 통합된 스타일이다. 그러나 식민지 주택의 건축 양식에 대해 이야기할 때 약간의 혼선이 존재하곤 한다.

오늘 우리는 이 스타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버전을 이야기하려고 한다. 사실, 식민지 스타일은 실제로 다시 살아나고 있다. 이 독창적인 스타일의 부흥에서는 대부분의 중요한 기능을 현대 주택에 통합하고 있다.

식민지 시대의 주택 건축 양식을 알아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도록 하겠다. 이 식민지 시대 주택은 아름다운 스타일을 지녔다. 좀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자!

식민지 시대 주택의 기원

식민지풍 집-1

식민지 스타일의 근원은 오두막 건축에서 시작되었다. 나중에 이 스타일은 유럽 정착민들이 미국에 지은 집들에 찾아볼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주택들은 유럽에 있는 그들의 집을 생각나게 해 주었다. 그러나 미국의 기후와 특정 상태에 적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도 하다.

영국 정착민들은 집을 짓기 위해 목재를 더 많이 사용했다. 또한 공동 구역 주변에 집을 그룹으로 지었다. 네덜란드인들은 자국에서 배운 기술을 사용하여 식민지 시대의 주택에 석재를 섞었다.

반면 스페인 식민지 주민들은 치장 벽토, 아도비 점토, 패각암(껍질 조각으로 구성된 석회암)을 더 많이 사용했다. 그들은 또한 지붕에는 붉은색, 외관 정면에는 황토와 같은 보다 독특한 색상을 사용했다.

식민지 시대의 주택 건축 양식

식민지풍 집-2

다른 나라에서 온 서로 다른 정착민들의 결과로 최초의 식민지 시대 주택은 정확히 같은 모습을 띠고 있지 않다. 그러나 식민지 시대 주택이라는 이름이 붙을 만한 공통적인 요소가 그런 집들에서 찾아볼 수 있다. 공통적인 특징 중 일부는 미학적인 측면보다 필요성 중점을 두어 지어졌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유리는 그 당시 매우 비쌌고 식민지로 이를 들여오기가 어려웠다. 결과적으로 창은 일반적으로 더 작다. 정착민들도 유리에 대한 세금을 내야 했다. 이것은 가장 부유한 사람들만이 창문이 많이 달린 집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했다.

대부분의 식민지 주택이 공통적으로 갖는 또 다른 것은 창문의 대칭적인 레이아웃이다. 일반적으로 식민지 주택의 전체 디자인은 대칭 패턴을 따른다. 모두 가파른 지붕과 거대한 중앙 굴뚝이 달려있다.

식민지 시대 스타일의 르네상스

식민지 시대 집-3

최초의 식민지 주택은 실제로 잊혀졌다. 그러나 이러한 주택의 디테일과 특이한 특징은 남아있다. 1876​​년 센테니얼 박람회가 있었다. 그리고 이 박람회는 미국인들에게 그들의 과거 식민지 시대를 상기시켜주었다.

이것이 아마도 식민지 시대의 건축 양식의 첫 번째 부흥의 시작이었을 것이다. 이 스타일은 도전의 시대를 회상시켜주는 과거의 요소들을 다시 불러 모았다.

식민지 시대 건축 양식의 공통 요소

식민지 시대 집-4

오늘날의 건축 양식은 식민지 스타일을 계속 변화시키고 있지만, 여전히 이러한 주택을 정의하는 공통 요소를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주택에서는 기둥이 지지하고 있는 삼각형 돌출 지붕(페디먼트)이 달려 있는 장엄한 입구를 볼 수 있다. 페디먼트는 때로는 현관을 덮는 데 사용하기 위해 앞으로 확장되어 있다.

식민지 시대의 집 창문은 정문 양옆에 쌍으로 균형을 이루어 대칭적인 모습으로 달려있다. 창문에는 크기에 비례하는 덧문도 있다.

이 주택의 가장 일반적인 외관은 목재판과 석재로 되어있다. 많은 식민지 시대의 주택에서 다락방을 찾아볼 수 있다.

다른 스타일들

식민지 시대 집-5

우리는 식민지 시대의 건축 양식의 일반적인 특성을 알아보았다. 이제 이 스타일을 유니크하게 만들어 주는 특성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자.

조지아 식

조지아 식민지 스타일은 1830년까지 영국을 통치했던 조지라는 영국 왕의 계승에서 유래되었다. 이 스타일에서는 2~3층 높이의 대칭적인 상자처럼 보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데, 이러한 스타일 또한 가장 일반적인 것에 속한다.

이 스타일은 뉴잉글랜드 지역에서 가장 인기가 있다. 영국의 간소하고 시골의 정겨움이 느껴지는 건축 양식에 뿌리를 두고 있다. 이러한 주택들에는 일반적으로 추운 겨울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낮은 천장과 작은 창문이 달려있다. 정문은 외관 정면 중앙에 있으며 기둥과 페디먼트가 있다. 외장용 자재는 목재판재로 되어있다.

네덜란드 식

네덜란드 식민지 스타일은 주로 동부 해안 중앙부(뉴욕, 뉴저지, 델라웨어 및 펜실베이니아)에서 볼 수 있다. 이 스타일에서는 석재가 더 특징적이다. 지붕의 경사도 낮고 집 앞쪽으로 넓어지며 긴 처마를 지닌 형태를 띠고 있다. 이러한 주택에는 보통 박공 굴뚝이 있다.

프랑스 식

프랑스 식민지 스타일은 주로 루이지애나와 미시시피 주에 있으며, 그 지역은 프랑스 정착민에 의해 세워졌다. 이 식민지 시대의 집들은 경사지고 확장된 지붕이 달려있다. 프렌치 도어를 통해 들어올 수 있는 현관을 만들었다. 주요 생활공간은 높은 기초 위에 지어졌다. 주택의 건축 재료로는 나무, 벽돌 또는 치장 벽토가 사용되었다.

스페인 식

텍사스, 캘리포니아 및 미국 남서부에서 스페인 식민지 스타일을 찾아볼 수 있다. 이 집들은 상대적으로 더 낮고 넓다. 일반적으로 한 층으로만 되어있다. 이 건축 스타일의 기원은 푸에블로(Pueblo) 또는 미션(Mission) 스타일에서 비롯되었다.

이러한 집들은 전체 외관 정면을 따라 혹은 집을 둘러싸고 있는 거대한 지붕형 현관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외부로 통하는 수많은 문이 달려있다. 벽은 아도비 벽돌 또는 석재로 만들어졌으며 지붕은 빨간색 타일로 되어있다. 집 뒤편에는 보통 개인 파티오나 정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