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강암 주방 조리대의 장단점을 알아보자

6 12월, 2019
화강암은 주방 조리대에 가장 널리 사용되는 소재 중 하나다. 이 소재의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자.

화강암 조리대는 모든 주방을 위해 항상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다. 이 소재는 결코 스타일에서 벗어나지 않으며, 모든 장점을 유지하면서 지속적으로 새로워진다. 그러나 완벽한 것은 없다. 화강암에도 몇 가지 단점이 있다.

오늘의 글에서 집에 가장 적합한 선택을 돕기 위해 우리는 화강암 조리대의 장단점을 살펴볼 것이다.

화강암 조리대의 장점

화강암은 다양한 장점을 뽐내는 소재다. 그 결과, 사람들은 수십 년 동안 주방 조리대에 사용해 왔으며 오늘날에도 계속 사용되고 있다. 디자인 측면에서 화강암은 항상 업데이트되고 있으며 시간의 변화를 잘 견디는 소재다. 화강암은 또한 고객들로부터 수요가 많다.

1. 저항성이 크다

조리대 활용하기

화강암 주방 조리대가 제공하는 가장 큰 이점은 저항성이다. 이는 조리대를 살펴볼 때 염두에 두어야 할 기본적인 특성이다. 주방은 편안하게 요리할 수 있는 장소여야 한다.

화강암 조리대는 충격과 흠집이 전혀 문제 되지 않는다. 이 소재의 저항성 덕분에 몇 년 동안 좋은 상태를 유지될 것이다. 모든 조리대가 이런 내구성을 제공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이는 중요한 특성이라 할 수 있다.

2. 고온에 잘 견딘다
화강암 조리대와 부엌

화강암 조리대가 고온을 견딘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화강암 조리대 위에 뜨거운 물체를 두는 것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기에, 이로써 걱정거리를 하나 더 덜게 된 셈이다.

3. 청소가 쉽다

화강암 조리대와 인테리어

손쉽게 청소할 수 있다는 특징은 꼭 알고 있어야 할 또 다른 장점이다. 반짝이는 조리대를 위해선 비눗물만 있으면 된다. 또한 쉽게 얼룩지지 않으므로 일반적인 청소 작업이면 충분하다. 조리대를 비누로 닦은 후에는 비누와 잔여 물을 씻어 내기 위해 물만 있으면 된다.

성가실 정도로 더러워질 경우도 생각해 봐야 하지만, 일반적으로 화강암을 심하게 문질러 닦을 필요는 없다. 손쉬운 청소 덕분에 너무 많은 노력을 들이지 않고 주방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기에, 주방을 위한 완벽한 소재라 할 수 있다.

4. 모든 화강암 조리대는 유니크하다

조리대

화강암은 장석, 운모 또는 석영과 같은 다른 광물로 구성된다. 이러한 독특한 구성은 세상에서 유일무이한 조리대를 만들어준다. 어떤 화강암 조각도 동일한 것은 없다.

요즘에는 흑백 화강암이 점점 인기를 얻고 있다. 어쨌든 화강암은 보다 고전적인 것에서 대담한 옵션까지 다양한 톤으로 나오고 있다. 그런 옵션 중 분명 자신의 부엌에 가장 적합한 것을 찾아 보도록 하자.

화강암 조리대의 단점

완벽한 것이란 없다. 화강암도 예외는 아니다. 그러나 단점이 그리 많지 않다.

1. 모든 예산에 맞는 것은 아니다

화강암 조리대-3

화강암의 가격대가 바로 구매자로 하여금 다른 소재를 사게 하는 이유일 수 있다. 목재 또는 섬유판과 같은 다른 재료와 비교할 때 화강암은 가장 경제적인 옵션이 아니다. 그러나 화강암의 장점이 많기 때문에 각 소재가 실제로 제공할 수 있는 점들에 대해 생각해야 한다.

화강암 조리대에 조금의 투자를 하는 것은 그만한 가치가 있음을 기억하자. 장기적으로 화강암은 목재 또는 섬유판보다 오래 지속되므로 구매에 만족할 것이다.

2. 일부 청소 제품은 화강암에 손상을 줄 수 있다

화강암 조리대 관리

화강암 조리대를 구매한 후 고객들이 가장 먼저 듣는 것은 제품 청소에 주의해야 한다는 것이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얼룩을 닦아주고 조리대를 반짝이게 해주는 데 비눗물만 있으면 된다.

그러나 특정 강도가 높은 청소 제품은 화강암의 표면을 손상시킬 수 있다. 이런 제품을 사용하면 화강암의 광택 및 기타 특성을 잃을 수 있다.

결론

화강암 주방 조리대의 장단점을 자세히 살펴보면 결론은 분명하다. 화강암은 조리대를 위한 확실한 옵션이다.

몇 가지 단점이 있을 수 있지만, 장점들이 이를 보완해준다. 여러 선택사항들이 있겠지만 화강암은 저항성, 내구성, 심미적 측면 및 손쉬운 청소 덕분에 최고의 소재 중 하나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