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만의 걸이용 밧줄을 사용한 선반 만들기

집에 내추럴하면서 수공예적인 감성을 주고 싶은가? 밧줄을 달아 만든 선반은 훌륭한 솔루션이 될 수 있다.
자신만의 걸이용 밧줄을 사용한 선반 만들기

마지막 업데이트: 21 1월, 2020

오늘의 글에서 우리는 재미있고 독창적인 작업에 뛰어들어 보려고 한다. 바로 자신만의 밧줄을 사용한 선반을 만드는 것이다. 이는 아주 간단한 작업이기 때문에 큰돈을 들이지 않고 혼자서도 할 수 있다.

선반은 집에서 매우 중요하다. 선반에 소지품을 정리할 수 있는 동시에, 방을 장식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또한 선반을 활용하여 특별한 추억, 장식용 액세서리, 사진, 등을 진열해 놓을 수 도 있다.

선반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다. 어떤 상황 혹은 공간에도 이에 맞춰서 다양한 크기와 스타일의 선반을 찾을 수 있으며, 선반은 은은함과 독창적인 느낌의 데코를 어느 공간에나 더해줄 수 있다.

밧줄을 활용한 걸이용 선반

밧줄을 이용한 선반

걸이용 밧줄 선반은 인테리어 디자인 잡지에 강렬한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다. 그러나 어떤 걸 말하는 걸까? 천장이나 벽에 다는 판자라고 보면 된다.

이러한 유형의 선반은 사용하는 밧줄 덕분에 지중해 장식을 연상시킨다. 그러나 밧줄은 상당히 다방면으로 활용될 수 있으며 어떤 환경에도 어울린다. 자신만의 선반을 만들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할까? 다음과 같은 준비물이 필요하다.

  • 나무 보드. 크기는 본인이 선반을 얼마나 크게 제작하고 싶은지에 따라 달라진다.
  • 밧줄.
  • 2개의 후크 또는 원형 고리
  • 페인트 또는 바니시.
  • 드릴사포.

1 단계: 디자인 및 계획

밧줄을 이용한 데코 아이템-1

먼저, 선반을 디자인해야 한다. 이를 위한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크기 측정, 색상 및 재료에 대한 명확하게 한 뒤, 시작할 필요가 있다. 아래와 같은 디자인을 시도해 보자.

  • 3개의 나무 판자가 권장되지만 자신이 원하는 것에 따라 구애받지 않고 더 많게 혹은 적게 사용할 수 있다.
  • 내추럴하고 친환경적인 감성의 대마 소재의 밧줄. 등반에 쓰이는 로프도 또 다른 옵션이 될 수 있다. 더 젊고 도시적인 디자인을 찾고 있다면 밧줄 대신 체인을 사용해 보자.
  • 더 강한 수공예 느낌을 느낌을 위해 바니시 사용. 색상을 사용하여 데코에 밝은 느낌을 주거나 아무 코팅도 하지 않은 단순한 목재로 나둘 수도 있다.

2 단계: 목재 준비작업

밧줄을 이용한 데코 아이템-3

목재 선반을 준비 작업하는 것은 가장 중요한 단계이다. 이는 선반의 특징의 중심을 차지하기 때문이다.

먼저 선반을 원하는 크기로 자른다. 이미 측정해 놓은 크기에 맞춰 잘라진 것을 구입하거나 파렛트를 재활용하여 직접 잘라서 쓸 수도 있다.

일단 목재 보드가 준비되면 겉의 가시 조각을 제거하기 위해 사포질을 해준다. 그런 다음 양 끝에 두 개의 구멍을 뚫는다. 구멍은 밧줄이 통과할 수 있을 정도로 충분한 크기여야 한다.

마지막으로 바니시를 발라준다. 바니시는 선반을 깨끗하고 양호한 상태로 유지해줄 것이다. 먼지가 표면에 쌓이는 것을 방지해줄 것이다.

홈 프로젝트는 스트레스를 날려 보내주고 집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3 단계: 선반 조립

밧줄, 노끈

목재 보드가 완전히 마르면 선반을 설치할 수 있다. 사실, 간단한 작업이다. 밧줄을 구멍에 꿰어주고, 보드 아래에 매듭을 만들어 보드의 높이를 조정해준다.

이 단계를 수행할 때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좋다. 선반이 곧고 균형 잡히게 달렸는지 확실히 해야 할 필요가 있다. 보드 위에 약간의 무게감 있는 것을 올려두고 이를 수행하면 더 좋은 결과를 가져올 것이다.

마지막으로 보드 아래에 매듭을 만들어 원하는 높이로 설정하자. 매듭은 또한 보드가 아래로 빠져버리는 것을 방지해준다.

4 단계: 밧줄을 활용한 걸이용 선반 설치

밧줄을 이용한 데코 아이템-4

걸이용 밧줄 선반의 조립을 마치면 벽이나 천장에 후크를 사용하여 달 수 있다. 후크를 사용하여 달려면 드릴이 필요하다. 이렇게 하면 후크를 제자리에 단단히 고정할 수 있다.

이제 마무리를 하자면,  걸이용 밧줄 선반은 너무 큰 노력이 필요 없는 간단한 작업이다. 재료를 쉽게 찾을 수 있으며 합리적인 시간 안에 마무리할 수 ​​있다. 오늘 직접 만들어 보자!